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여행] 미성년자는 몇 살부터 혼자 필리핀 국내선 탑승이 가능할까?

by 필인러브 2023. 5. 10.
반응형

NAIA Terminal 4

 

필리핀 내 국내 여행 시 미성년자는 부모가 동반하지 않고 혼자 비행기 탑승을 할 수 있을까?
몇 살부터 항공사의 UM서비스를 받지 않고 비행기를 탈 수 있을까?
필리핀항공을 비롯하여 세부퍼시픽, 에어아시아 등 항공사에서는 미성년자가 12세 이상인 경우 혼자 국내선 항공편에 탑승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단, 지역에 따라 구비 서류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바오 시티의 경우 해당 지역 아동복지법에 따라 부모가 동행하지 않은 미성년자가 여행할 경우 사전에 여행허가증을 발급받아 준비하도록 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필리핀항공

1.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필리핀항공의 경우 8세 미만의 어린이가 부모나 법적 보호자 없이 국내선 항공편에 탑승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8세부터 11세 사이 어린이는 혼자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지만 대신 UM서비스 이용이 필수이다. 12세 이상이라면 UM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혼자 항공기 탑승이 허용된다.

 

  항공기 탑승 규정
0세~7세 어린이 혼자 국내선 탑승 불가
8세~11세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단, UM서비스 필수
12세~17세 미성년자 혼자 국내선 탑승 가능

UM서비스 요금 : 성인 운임 + 서비스 구간당 1,288페소
- 자세히 보기 : Unaccompanied Minors


2023년 현재 세부퍼시픽 항공사에서는 국내선 탑승 시에만 UM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세부퍼시픽(CEBU Pacific Air)

세부퍼시픽에서는 7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18세 이상인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국내선 항공기 탑승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7세 이상부터 12세 미만까지는 혼자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지만 대신 UM서비스 이용이 필수이다. 

 

  항공기 탑승 규정
0세~6세 어린이 혼자 국내선 탑승 불가
7세~11세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단, UM서비스 필수
12세~17세 미성년자 혼자 국내선 탑승 가능

- 자세히 보기 : Guest Needing Special AssistanceUnaccompanied Minor Form


3. 필리핀 에어아시아(Philippines AirAsia)

필리핀 에어아시아에서는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국내선 항공편 탑승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12세부터 15세 사이 혼자 여행하는 청소년 승객(YPTA)은 혼자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지만, 부모 또는 보호자가 탑승 동의서를 제출해야만 한다. 

 

  항공기 탑승 규정
0세~11세 어린이 혼자 국내선 탑승 불가 
12세~15세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16세~17세 미성년자 혼자 국내선 탑승 가능 

- 자세히 보기 : Are Children Allowed To Travel Alone?

NAIA Terminal 4

[필리핀 여행] 미성년자는 몇 살부터 혼자 필리핀 국내선 탑승이 가능할까?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