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입국 출국] 부모나 보호자 없이 혼자 필리핀 여행을 할 수 있는 미성년자 나이

by 필인러브 2023. 5. 11.
반응형

필리핀 에어아시아

 

Q. 아이가 14살입니다. 부모 없이 아이 혼자 필리핀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A. 만 15세 미만의 아동은 혼자 필리핀 입국을 할 수 없으며 반드시 부모나 보호자가 동행해야 합니다. 동행할 보호자가 없다면 항공사의 UM 서비스를 받아 필리핀 입국을 하면 됩니다. 

몇 살이면 아이를 혼자 필리핀으로 보낼 수 있을까? 
부모나 보호자 없이 혼자 필리핀 입국과 출국을 할 수 있는 나이는 아래와 같다. 항공사 규정 및 아이의 국적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필리핀 입국(한국 출국)

한국인 국적의 미성년자 아이가 혼자 필리핀 입국을 하려면 최소 15살 이상은 되어야 한다. 아동 유괴 등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필리핀 정부에서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혼자 입국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만 14세 이하라면 부모나 보호자(인솔자)가 동행하여야만 필리핀 입국이 가능하다. 만약 아이와 동행할 보호자를 찾기 어렵다면 항공사의 UM서비스를 받는 방법도 있다. UM 서비스는 항공사에서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고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로 이 서비스를 받으면 항공사 직원이 필리핀 도착  후 아이가 출입국 심사대를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어떤 경우이든 부모(법적 보호자)와 동반하지 않은 15세 미만 미성년자는 ▲부모미동반 여행에 대한 동의서와 ▲동의서를 작성한 보호자 여권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여행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갖춘 경우에만 필리핀 입국을 할 수 있다. 도착 시 관광비자를 받는 경우라면 WEG라고 부르는 '비동반 소아 입국 요청서(Waiver of Exclusion Ground)'를 작성한 뒤 소정의 수수료(3,120페소)도 내야만 한다. 

 

  한국에서 출발하여 필리핀 입국 시
5세 미만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불가
5세~14세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단, UM서비스 필수
15세 이상 미성년자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 15세 이상인 경우 혼자 항공기 탑승은 가능하지만, 부모동의서 등 입국 서류가 추가로 요구될 수 있음. 입국 시 필요 서류는 서울에 있는 주한필리핀대사관을 통해 확인 및 발급 가능. 


필리핀 출국(한국 귀국) 

필리핀 출국 시에는 국적 또는 항공사 정책에 따라 혼자 국제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는 연령 기준이 달라진다. 필리핀 국적자가 아닌 외국인(한국인) 어린이의 경우 15세가 되지 않았어도 12살 이상이라면 혼자 항공기에 탑승하여 필리핀에서 한국으로 갈 수 있다. 만약 아이가 12세 미만이라면 항공사의 UM서비스를 받는 방법도 있다. 

아래는 필리핀항공 이용 시 적용되는 기준으로 항공사에 따라 항공기 탑승 가능 최소 연령이 달라질 수 있다. 

 

  필리핀에서 출발하여 한국 입국 시 
8세 미만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불가
8세~11세 어린이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단, UM서비스 필수
12세 이상 미성년자 혼자 항공기 탑승 가능

 

필리핀항공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주한필리핀대사관 : http://www.philembassy-seoul.com/visa.asp
·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 만15세이하 미성년자 입국시 구비서류

 

세부퍼시픽 항공사

 

[필리핀 입국 출국] 부모나 보호자 없이 혼자 필리핀 여행을 할 수 있는 미성년자 나이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