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여론조사 전문기관 : 소셜 웨더 스테이션 - Social Weather Stations(SWS)

by 필인러브 2023. 3. 24.
반응형

Social Weather Stations

 

필리핀에도 한국처럼 갤럽이나 닐슨코리아, 한국리서치와 같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이 있을까?
필리핀 여론조사 전문기관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소셜 웨더 스테이션(Social Wether Stations)과 펄스 아시아(Pulse Asia)이다. 대체로 공신력 있는 회사로 인정받고 있어서 대선 때면 이 두 기관의 이름을 하염없이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곳은 소셜 웨더 스테이션(SWS). 펄스 아시아에서 돈을 받고 대선 등 정치 관련 여론조사 결과를 조작했다는 등의 짙은 혐의를 받았기 때문은 아니고, 조사 결과를 그나마 좀 더 보기 좋게 정리하여 발표하기 때문이다. 


SWS(Social Weather Statio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ocialWeatherStations/
- 웹사이트 : http://www.sws.org.ph
- 주소 : #52 Malingap Street, Sikatuna Village, Quezon City, Metro Manila, Philippines

 

소셜 웨더 스테이션(SWS)은 1985년 설립된 시장조사기관이다. 정치 관련된 것 외에도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조사하는데, 필리핀의 실업률이나 빈곤율에서부터 인터넷 사용률, 행복지수 등까지 실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최근 소셜 웨더 스테이션(SWS)에서 발표한 것 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짝사랑 경험에 대한 조사. 필리핀인 10명 중 3명이 짝사랑을 경험했다고 한다. 소셜 웨더 스테이션(SWS)에서는 이 조사 결과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2월 10일에 발표했다.

 

Social Weather Stations

 

필리핀 여론조사 전문기관 : 소셜 웨더 스테이션 - Social Weather Stations(SWS)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