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필리핀 역사•정치

[필리핀 정치]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의 임기 마감일은?

by 필인러브 2024. 2. 14.
반응형

 

Bahay Ugnayan, 말라카냥궁

 

2024년 현재 필리핀의 대통령은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봉봉 마르코스)이다. 그는 필리핀의 제10대 대통령이었던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전 대통령의 아들로서 2022년 대선에서 이겨 필리핀의 제17대 대통령이 되었다. 부통령은 사라 두테르테(Sara Duterte)사라 두테르테는 로드리고 두테르테 전 대통령의 딸로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과 러닝메이트로 대선에 출마하여 부통령이 되었다. 참고로 필리핀에서는 대통령과 부통령이 별도의 선거를 통해 분리 선출되기 때문에 러닝메이트로 입후보한다고 하여 함께 당선되는 것을 기대할 수 없다. 대통령과 부통령 모두 과반수 여부와 관계없이 가장 많은 표를 얻는 후보가 당선된다. 

 


2024년 현재 필리핀의 대통령과 부통령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대통령은 2022년 6월 30일 당선되었으며, 2028년 6월에 임기가 마감될 예정이다. 필리핀 대통령의 임기는 6년 단임제로 연임이 불가능하다. 

 

직위 성명 임명일
대통령(President)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Ferdinand "Bongbong" Romualdez Marcos Jr.
2022년 6월 30일
부통령(Vice-President) 사라 두테르테
Sara Zimmerman Duterte-Carpio
2022년 6월 30일

 

Bahay Ugnayan, 말라카냥궁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President Ferdinand R. Marcos: ADMINISTRATION

 

Bahay Ugnayan, 말라카냥궁

 


[필리핀 정치]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의 임기 마감일은?
- Copyright 2024.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PHILINLOVE)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사전 동의 없이 글, 사진, 동영상 등의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