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 2023 FIBA 농구 월드컵과 8월의 공휴일

by 필인러브 2023. 8. 17.
반응형


2023 FIBA 농구 월드컵 마스코트 집(JIP)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PBBM)이 부패를 척결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다는 등의 대선공약을 얼마나 실천하고 있는지는 미지수이지만, 그가 대통령이 된 이후 필리핀에 주말을 낀 긴 연휴가 많이 생긴 것만은 확실하다. 

다음 주 8월 25일에 마닐라에서 이민국 등의 관공서를 방문하려 했다면 일정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다.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PBBM)이 국제농구연맹(FIBA)에서 진행하는 19번째 ‘FIBA 농구 월드컵’ 개막식을 위해 메트로 마닐라(Metro Manila)와 불라칸(Province of Bulacan) 지역 내 관공서 업무를 보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다. 해당 지역 내 공립학교 역시 휴교 조치가 내려진다. 마침 8월 25일이 금요일이고, 8월 28일 월요일은 '국가 영웅의 날(National Heroes Day)'로 필리핀 공휴일이니 공무원과 학생은 연차 없이 4일을 연달아 쉴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셈이다. 하지만 모든 공무원과 학생이 긴 연휴를 갖게 되는 것은 아니다. 사립학교와 민간기업의 업무 중단은 해당 학교와 기업의 자율에 맡기게 된다. 


2023 FIBA 농구 월드컵(2023 FIBA Basketball World Cup)

필리핀, 일본, 인도네시아에서 공동 개최하는 2023 FIBA 농구 월드컵은 FIBA(국제농구연맹)에 가맹한 농구 협회(연맹)의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이 참가하는 국제 농구 대회이다. 2023년 8월 25일부터 2023년 9월 10일까지 열리며, 개막식은 불라칸 보카우에에 있는 필리핀 아레나(Philippine Arena)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이라는 필리핀 아레나는 이글레시아 니 그리스도(INC)라는 종교단체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지은 다목적 시설이다. 축구장 4배 크기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돔 공연장으로 좌석 수가 5만 석에 달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혼합 실내경기장으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종교] 필리핀 아레나(Philippine Arena)와 이글레시아 니 그리스도(INC)


주최 측은 FIBA 개막식 당일 5만 석 규모의 필리핀 아레나를 가득 채워 '가장 많은 관중이 참석한 FIBA 월드컵 단일 경기'로 만들겠다는 목표이다. 이를 위해 마닐라 시내 곳곳에서 아레나까지 가는 400대의 버스를 무료 운행하는 한편 졸리비 버거 교환권을 비롯하여 각종 경품 행사까지 준비하는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상당히 의욕적인 모습이다. 한편, 기존 기록은 32,616명이었다고 한다. 

 

■ 대회 기간: 2023년 8월 25일 금요일 ~ 2023년 9월 10일 일요일
■ 개최국: 필리핀-일본-인도네시아
경기장: 필리핀 아레나,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 아라네타 콜리세움
개막식 경기는 필리핀 아레나에서 진행되지만 그 외의 경기는 파사이에 있는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Mall of Asia Arena)와 쿠바오에 있는 아라네타 콜리세움(ARANETA COLISEUM)에서 진행된다. 폐막식은 9월 10일 일요일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 경기 일정https://fiba.flywheelsites.com/philippines-en
 본선 진출국
 대한민국은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아시아예선에 불참하여 올해  FIBA 농구 월드컵에는 출전하지 않는다. 

그리스 앙골라
남수단 요르단
뉴질랜드 이란
도미니카 공화국 이집트
독일 이탈리아
라트비아 일본
레바논 조지아
리투아니아 중국
멕시코 카보베르데
몬테네그로 캐나다
미국 코트디부아르
베네수엘라 푸에르토리코
브라질 프랑스
세르비아 핀란드
스페인 필리핀
슬로베니아 호주


입장권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다. 가장 좋은 좌석은 25,699페소(한화 약 61만 원에 해당)이다. 
Memorandum Circular No. 27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Memorandum Circular No. 27 
· Presidential Communications Office: PBBM suspends classes in public schools, gov’t work in Metro Manila, Bulacan on Aug. 25 for FIBA Basketball World Cup opening
· Philippine News Agency: Aug. 25 work suspension in private sector up to employers
· BusinessMirror: Palace orders ‘partial’ holiday for World Cup

이미지 출처: 2023 FIBA Basketball World Cup


[필리핀 마닐라] 2023 FIBA 농구 월드컵과 8월의 공휴일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