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은퇴청] 5월 17일부터 은퇴비자(SRRV) 신청 가능

by 필인러브 2021. 5. 12.
반응형


은퇴비자 접수가 가능해지기를 기다렸던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
오늘 필리핀 은퇴청(PRA)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다음 주 월요일부터 은퇴비자를(SRRV) 신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작년 2020년도 예산 집행을 위한 청문회에서 은퇴비자 취득의 조건 중 연령대와 예치금에 대한 지적이 나온 이후 은퇴청(PRA)에서는 2020년 10월 23일 은퇴비자 신규 신청 접수를 중단한 바 있다. 

하지만 당분간 필리핀 은퇴청(PRA)에서는 만 50세 이상에 대해서만 은퇴비자를 발급할 예정이다. 예전에는 만 35세 이상에 대해서도 은퇴비자 발급을 해주었지만, 비자 발급 대상 연령대를 상향 조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필리핀 은퇴청(PRA)에서는 은퇴비자 접수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 아직 공지하지 않았다. 


필리핀 은퇴비자(SRRV) 신규 접수 재개

■ 시행일 : 2021년 5월 17일
■ 대상자 : 만 50세 이상
■ 은퇴청 공식 웹사이트 : pra.gov.ph
■ 비고
비자 발급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은퇴청 공식마케터로 문의하면 된다. 은퇴비자의 경우 에이전시(대행사)에 특별히 내야 하는 수수료가 없으므로, 수수료에 대한 부담 없이 대행을 맡길 수 있다. (은퇴비자도 관광비자처럼 직접 비자 신청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서류 접수 등을 직접 처리한다고 해도 이득이 없음)
- 관련 글 보기 : 2021 '은퇴청 공식 마케터' 목록 

※ 은퇴비자는 필리핀 현지에서만 발급되기 때문에 한국(국외)에서는 발급받을 수 없음. 즉, 현재 필리핀에 있어야만 비자 발급이 가능함. 

작년 10월 23일에 은퇴청에서 공지한 은퇴비자 신규 발급 불가에 관한 안내문


[필리핀 은퇴청] 5월 17일부터 은퇴비자(SRRV) 신청 가능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