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며 생활하기/메트로 마닐라

[마닐라 생활] 비비고 필리핀에서 하는 먹방 챌린지 이벤트(Bibigo Mukbang Challenge Event)

반응형

 

 

비비고 필리핀(Bibigo Market)에서 최근 시작한 매우 신기한 이벤트 하나. 물론 비비고 필리핀에서는 필리핀 사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계획했겠지만, 이벤트 참여에는 국경이 없다. 그러니까 한국인인 나도 참여할 수 있다.

나에게는 묘한 강박증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바로 컴퓨터 바탕화면에 폴더가 보이는 것을 꺼리는 것이다. 그러니까 내 바탕화면에는 폴더가 존재하지 않는다. 바탕화면만큼은 아니지만, 메일함에 읽지 않는 이메일 표시가 보이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아침마다 하는 일이 이메일을 지우는 것인데, 99.9%가 영양가 없는 이메일이기도 하다. 가장 많이 받는 이메일은 각종 체험단에 참가하라는 것인데, 대체 필리핀에 있는 내게 왜 여수의 호텔이나 부산의 미용실에 가보라는 이야기를 하는지 당최 이해할 수 없다. 필리핀에 대해 뭔가 물어오면 열심히 답장해주려고 꽤 노력하는 편이지만, 이렇게 아무런 사전 조사 없이 보내는 이메일에는 대꾸도 하지 않는다. 하긴, 혹시 언제 쓸지도 모른다는 이유로 물건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극도로 싫어하는 터라 한국에 있다고 해도 이벤트 참여에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물론 필리핀이라고 회사에서 이벤트를 전혀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필리핀 회사에서도 종종 이런저런 이벤트를 하지만 외국인이 참여하기는 상품이 너무 보잘것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벤트 참여에 들어가는 수고스러움에 비하면 상품이 너무 빈약하다고 할까. 카메라 회사에서 하는 사진 이벤트와 같은 것은 솔깃하지만, 몇백 페소면 살 수 있는 것을 받자고 그 많은 요청사항을 모두 따를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다. 이런 와중에 비비고에서 하는 이벤트를 눈여겨보게 된 것은 필리핀에서 보기 드물게 상품 규모가 컸기 때문이다.

그 이름하여 비비고 먹방 챌린지 이벤트(Bibigo Mukbang Challenge Event)라는 이벤트인데, 1등 상품이 무려 5만 페소의 비비고 상품권이다. 더 좋은 것은 먹방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비비고 제품을 사러 나갈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구글 지원 양식을 작성하면 비비고에서 원하는 제품을 집으로 배송해주고, 이렇게 배송받은 제품으로 먹방 콘텐츠를 만들어 유튜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게 되어 있다. 비디오 길이는 최소 1분 이상으로 해야 하고, #BibigoMukbangChallenge 라는 해시태그를 써서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 외에 특별히 지켜야 할 요구사항도 보이지 않는다. 이벤트 진행이야 대행사에서 하겠지만, 그래도 한국인이 하는 브랜드는 역시 이벤트의 스케일이 다르다고 감탄을 하다가 대체 어떻게 진행하는 것인지 궁금하여 구글 지원 양식을 적어봤는데 뜻하지 않게 제품을 배송하려고 하니 핸드폰 번호를 알려달라고 연락이 왔다. 

국적을 묻지는 않았지만, 이름이나 SNS 주소를 보면 외국인이라는 것을 알았을 터인데 이벤트에 참여해도 된다고 연락이 온 것이 신기해서 감탄을 하고 전화번호를 보내주었는데, 바로 다음 날 라라무브 배달 아저씨가 찾아와서 비비고 돈가스가 든 비닐봉지를 주고 갔다. 나의 동영상 편집 기술이야 매우 보잘것없고, 유튜브 역시 내 개인 기억을 기록하는 용도로만 쓰고 있어서 순위권 안에 들어 비비고 상품권을 받아볼 욕심은 전혀 생기지 않지만, 그래도 필리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여 생각하지도 않던 비비고 돈가스를 먹게 되는 것 자체가 매우 신기했다. 


간단한 인적사항과 함께 배송받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면 먹방 챌린지 이벤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4월 1일부터 부활절 연휴라서 그런지 신속 배달을 해주셨다. 
원래 라라무브 아저씨들을 좋아하지만, 모짜렐라돈카츠를 들고 있으면 더 좋아하게 된다. 점심 때에 오셨기에 점심값에 보태시라고 팁을 좀 드렸더니, 세상 행복한 얼굴로 돌아가셨다. 

 

[마닐라 생활] 비비고 필리핀에서 하는 먹방 챌린지 이벤트(Bibigo Mukbang Challenge Event)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