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대사관

필리핀 사람 한국으로 초대하기 - 필리핀 대사관 지정 대행여행사에서 비자 신청하세요! (7월 1일부터 시행)

by 필인러브 2018. 5. 30.
반응형


"케이팝을 좋아하는 필리핀 친구가 한국 여행을 가고 싶다는데, 어디에서 비자를 신청하면 된다고 알려줄까요?"

마닐라 보니파시오에 있는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앞은 비자(visa)를 받으러 온 필리핀인들로 오전 이른 시간부터 북적이지만, 조만간 한가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어제 필리핀 대사관 홈페이지에 "단기방문사증 지정여행사 대리 신청 안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공지글에 따르면, 2018년 7월 1일부터 필리핀 대사관에서 지정된 여행사를 통해 비자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잠깐 한국에 다녀오는 목적으로 비자를 받으려는 필리핀 사람들은 굳이 보니파시오까지 가지 않아도 되게 된다. 


필리핀 대사관(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에서 비자신청 대행여행사를 지정하여 비자 신청을 받으면 민원인과 대사관 모두가 즐거워진다. 일단 민원인(필리핀인) 입장에서는 대중교통 시설도 나쁜 보니파시오까지 방문해야 할 필요가 없어진다. 비자 대행 여행사에서 수수료를 얼마나 받을지는 모르겠으나 대사관까지 가는 차비와 수고는 확실히 사라진다. 그리고 필리핀 대사관 측에서도 비자 관련 업무를 줄여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한민국 관공서는 일요일과 국경일(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설날,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 현충일, 추석, 크리스마스 등을 공휴일로 삼는다. 하지만 재외공관의 공휴일은 우리나라의 국경일 중 공휴일과 주재국의 공휴일로 하고 있다. (대통령령 제28394호.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따라서 필리핀 대사관은 한국 공휴일뿐만 아니라 필리핀 공휴일에도 업무를 보지 않는다. 토요일과 일요일, 대체휴일 등을 합쳐보면 대략 119일이 필리핀 대사관의 공휴일이 된다. 필리핀 공휴일과 특별한 경우 발생하는 특별 공휴일 및 한국 공휴일과의 중복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 계산해 본 것이기는 하지만, 약 160,000명이 대한민국 비자를 받기 위해 필리핀 대사관을 방문한다는 것은 어림잡아 하루 700명 이상이 방문한다는 이야기가 된다. 비자 접수 가능 시간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만 가능함을 고려하면 엄청난 업무량이 아닐 수 없다. 아무쪼록 비자 관련한 이번 조치가 한국을 방문하고 싶어 하는 필리핀 사람들의 편의를 높이면서도 대사관의 업무를 줄이는 윈윈전략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사람 한국으로 초대하기 - 필리핀대사관에서 비자발급 방법 안내

                      필리핀 사람 제주도 여행하기 - 외국인 제주도 무비자 입국방법 안내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


 

최근 사증신청자 수가 증가하여 2018년 7월 1일부터 대사관에서 지정한 여행사를 통하여 비자 신청을 하도록 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2016년도에는 사증신청자 수가 전년도 대비 약 90,000명에서 120,000명으로 증가 하였고 2017년도에는 약 160,000명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사증신청 건수의 급증가로 인하여 민원인들이 더운 날씨에 장시간 줄을 서서 대기하여 사증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대사관에서는 단기방문사증의 신청을 대행 할 35개의 여행사를 지정하였습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는 모든 단기방문사증의 신청은 지정여행사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 합니다.단, 국민의 배우자와 자녀, 사증발급인정서 소지자, 공무출장자, 긴급이 한국을 방문하여야 하는 인도적 필요가 있는 경우는 대사관에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필리핀 대사관 홈페이지 ) 



+ 위의 공지글 영문으로 보기 : 클릭 



■ 필리핀 대사관에서 지정한 비자신청 대행여행사 목록 


List of Designated Travel Agencies.pdf






▲ 지난 4월부터 필리핀 대사관에서는 비자신청 관련 대행 업무를 할 여행사 신청을 받았었다. 회사 규모 및 판매실적 등을 고려하여 35개의 여행사가 선정되었다





필리핀 사람 한국으로 초대하기 - 필리핀 대사관 지정 대행여행사에서 비자 신청하세요! (7월 1일부터 시행)

- 2018년 5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