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필리핀 입국 규정, 전적으로 믿을 수 있을까?

by 필인러브 2022. 11. 10.
반응형

인천공항 2층. 항공사 사무실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출입국 규정 안내문이 매우 유용한 것은 사실이지만, 요즘처럼 출입국 규정이 자주 바뀔 때는 항공사의 웹사이트 안내만을 믿고 필리핀 입국을 준비해서는 곤란하다. 필리핀 입국 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은 오롯이 승객의 몫이기 때문이다. 입국 가능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항공사 직원이 항공기 탑승을 거절했다면 다소 문제가 되겠지만, 필리핀 도착 후 입국 서류가 잘못되어서 입국이 거부되는 경우라면 항공사로 책임을 묻기 어렵다. 그래서 항공사 웹사이트 내 출입국 안내문을 보면 "승객의 출입국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볼 수 있기도 하다. 

각설하고,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필리핀 입국 규정 중 잘못된 부분 몇 가지를 예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다. 항공사에서 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느냐고 탓하기보다는 필리핀의 경우 워낙 입국 관련 정보가 수시로 바뀌어서 웹사이트 업데이트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혹 필리핀 입국 규정을 확인하면서 필리핀 이민국(BI)이나 주한필리핀대사관의 안내문이 영문이라서 읽기가 쉽지 않다면 필리핀 관광부(DOT) 한국사무소의 웹사이트( https://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travel/entry-guidelines )를 참고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 - 백신 미접종 및 부분 접종자 음성확인서 부적합 서류 소지 시 : 시설격리 (비용 자부담)
백신미접종자라고 해도 바로 시설격리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한국에서 출발 시 음성확인서를 준비하지 못하면 필리핀 도착 후 검사를 받게 되는데 이 검사에서 양성이라고 확진 판정을 받게 되면 시설 격리를 받게 된다. 

에어부산 - 백신 접종 증명서 (영문) (예외: 3회 이상 접종한 보호자와 동반한 만 12세 미만 아동, 외교 비자 소지자 등)
3회 이상 접종한 보호자와 동반한 만 12세 미만 아동이 백신접종증명서 제출을 면제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해당 조건에서만 미성년자의 백신접종증명서 제출이 면제되는 것은 아니다. 현재 필리핀 정부에서는 만 15세 미만에 대해 함께 입국하는 보호자가 백신접종을 마친 경우 동반하는 미성년자에 대해 백신접종증명서 및 음성확인서 제출을 면제해 주고 있다. 만 15세 미만 미성년자가 백신접종증명서를 면제받기 위해 보호자가 반드시 부스터샷(3차)까지 접종할 필요는 없다. 

에어서울 - 원헬스패스 출발 72시간 전 ~ 항공사 체크인 전까지 등록가능
사이트 주소가 여전히 https://onehealthpass.com.ph/ 이기는 하지만 원헬스패스의 입력 양식은 지난달부터 이어라이벌카드(eARRIVAL CARD)로 바뀌었다. 이어라이벌카드는 기존 원헬스패스와 다르게 필리핀 공항 도착 후에도 작성할 수 있다. 

플라이강원, 제주항공 - 9(A) VISA 소지자는 외교부에서 발행된 EED-Entry Exemption Document 소지 필요
9A비자 소지자에 대한 외교부의 특별입국허가증(EED) 준비 요건은 지난 4월 1일부터 폐지되었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입국] 9A비자, 외교부의 특별입국허가증(EED) 준비 요건 폐지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항공
플라이강원
제주항공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 국가별 입국 제한 안내
· 제주항공(Jeju Air) : 코로나 바이러스 각 국가 입출국 제한 안내 (22/11/04 기준)
· 에어서울(Air Seoul) : [안내] 보라카이/칼리보(KLO) 노선 탑승객 관련 안내 ('22년 11월 9일 부 수정)
· 에어부산(Air Busan) : 공지사항 [중요] 취항지별 출입국 규정 (11/04 기준)
· 플라이강원(Fly Gangwon) : Covid-19관련 국가별 입출국 제한 안내(22/11/07 기준)

 

인천공항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필리핀 입국 규정, 전적으로 믿을 수 있을까?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