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입국 시 쿠브(COOV) 앱을 백신접종증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by 필인러브 2022. 11. 9.
반응형

COOV 어플

 

현재 필리핀 정부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완료자가 필리핀을 입국할 경우 음성확인서 제출을 면제해주고 있다. 필리핀 입국 시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증명서는 ▲국제 예방접종인증서(ICV) ▲VaxCertPH  ▲ 외국 정부에서 발행한 백신접종증명서 등으로 필리핀에서 백신 접종을 한 경우라면 VaxCertPH나 노란색 백신여권(ICV)를 발급받으면 된다. 그리고 한국에서 백신 접종을 했다면 대한민국 질병관리청이 발급한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준비하면 된다. 그런데 쿠브(COOV) 앱도 필리핀 입국 시 코로나19 백신접종증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쿠브 앱 사용 관련하여 필리핀 정부 기관으로 문의를 하면 한결같이 "예방접종이력 확인 방법으로 정부 기관에서 발행한 종이증명서를 준비하는 것을 권유한다"라고 안내를 해준다. 하지만 실제적으로도 필리핀 입국 과정에서 쿠브앱과 같은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도 사용이 허용되는 분위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리핀 정부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 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보다는 인쇄된 증명서를 통한 확인을 선호하는 것은 공항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불가능하여 백신접종 이력을 증명할 수 없게 되는 등의 불상사를 막기 위함이다.  

참고로 최근 발표된 필리핀 입국 규정(Resolution No. 2)에는 이와 관련하여 "National or state manual/digital vaccination certificate of the country/foreign government"라고 기재되어 있다.

 

쿠브 앱 사용과 관련하여 주한필리핀대사관 Visa Section의 답변은 위와 같다. 쿠브 앱 사용도 가능하지만, 인쇄된 증명서로 준비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는 이야기이다.


필리핀 입국 시 쿠브(COOV) 앱을 백신접종증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