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필리핀 경제•환전

[필리핀 환율] 사설 환전소에서 페소를 달러로 환전하기

by 필인러브 2021. 5. 11.
반응형

 

 

필리핀에서 페소를 달러로 환전할 수 있을까?
정답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 하지만 PNB나 BDO 등과 같은 시중 은행에서 환전하기는 좀 어렵다. 은행에서는 달러의 사용처를 증명할 수 있어야 환전을 해주기 때문이다. 해외에서 사용할 예정이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면 대충 설명이 될 수 있을 듯싶지만, 항공권 바우처와 같은 증거물을 제시하도록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설 환전소에서는 좀 더 간단히 환전할 수 있다. 신분증 확인 등의 절차를 걸치기도 하지만, 큰 금액이 아니라면 특별히 사용처를 밝히지 않아도 환전할 수 있다. 

참고로 필리핀 중앙은행(BSP)의 규정에 따르면 환전소(Money Changer)를 통해 개인 사용 용도로 환전할 때 1회에 미화 10,000달러까지 환전할 수 있다. 한 달 기준으로 최대 5만 달러까지 환전할 수 있으며 규정에 초과한 금액을 환전할 경우는 필리핀 중앙은행(BSP)에 화폐의 출처나 목적을 서면으로 신고해야만 한다. 해당 규정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중앙은행에서 배포하는 자료 중에서 'Manual of Regulations on Foreign Exchange Transactions'라는 자료의 18페이지를 보면 된다. 

 


달러를 살 때와 팔 때 금액 모두를 환전소 앞에 표시해두는 경우도 있지만, 상당수의 환전소에서는 달러 팔 때 금액(Buying Rate)을 위주로 환율을 표시해둔다. 페소를 가지고 달러를 사려고 한다면 Selling Rate를 문의해보면 된다. 
이 환전소의 경우 달러 팔 때 환율은 48.05, 달러 살 때 환율은 49.98이라고 안내받았다. 이날 매매기준율은 48.47이었다. (2021년 4월 18일)
은행에서도 달러를 판매하지만, 달러 구매의 이유를 밝혀야 한다. 그냥 바꾸고 싶다는 이유로는 환전을 해주지 않는다. 
EastWest Bank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중앙은행(BSP) : Manual of Regulations on Foreign Exchange Transactions

 

Core Pacific Money Exchange


[필리핀 환율] 사설 환전소에서 페소를 달러로 환전하기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