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매장정보

[필리핀 생활] 마닐라에서 옷수선 가게(alteration) 찾기

by 필인러브 2023. 3. 7.
반응형

 

옷단을 좀 줄여볼까 싶어서 메가몰에 있는 옷 수선집에 갔다가 깜짝 놀라 그냥 나오고 말았다. 옷의 길이를 3인치 정도 줄이는 것에 700페소(한화 약 17,000원에 해당)나 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이다. 한국보다도 비싸다는 식의 생각은 접더라도 500페소를 주고 산 옷이라 도무지 700페소나 주고 수선을 맡길 생각이 들질 않았다.

옷수선 가게 직원은 급행으로 당일 처리하는 것에 대한 비용으로 350페소가 추가된 것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지만, 그렇다고 해도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감추기 어려웠다. 인쇄된 서비스 요금표라도 보았다면 원래 그렇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매장 안에는 서비스 요금표가 비치되어 있지 않았다. 마닐라 생활을 하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바가지요금을 워낙 많이 봐서 그런지 남들은 그 절반이면 되는데 나에게만 과도한 요금을 요구한 것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든다. 메가몰까지 나간 김에 수선을 해볼까 하던 계획은 쇼핑몰이 아닌 주택가에 있는 수선집에 가서 다시 금액을 문의하던가 필리핀인 친구를 시켜 가격을 문의하는 것으로 급히 변경되었다.  

 

Alter Station-SM Megamall
- 주소 : LG, Mega B, Mega Mall, Doña Julia Vargas Ave, Ortigas Center, Mandaluyong, Metro Manila
- 위치 : 필리핀 마닐라, 메가몰 Building B

 

Alter Station-SM Megamall


[필리핀 생활] 마닐라에서 옷수선 가게 찾기

필리핀 생활 중 옷 수선을 해야 한다면 어디로 가면 될까?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구글 지도를 펼쳐 놓고 수선집(alteration) 또는 옷 수선(Clothes Alteration)으로 가게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다. 대형 쇼핑몰 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Alterations Plus나 Alter Station, Alter to Fit 등과 같은 프랜차이즈 형태 매장도 있다. 하지만 수선비가 생각만큼 저렴하지 않으니, 가격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겠다.

참고로 옷수선 관련하여서 영어로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면 된다. 간혹 옷수선 가게에서 오리지널 헴(BACK TO ORIGINAL FINISH HEMMING)으로 수선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hem은 옷단(옷의 끝 가장자리를 안으로 접어 붙이거나 감친 부분)을 의미한다. 

- Length Shortening : 길이 수선
- Change Zipper : 지퍼 수선
- Waist Adjust : 허리 줄이기 / 허리 늘리기 
- Body Adjust : 품 줄이기 / 품 늘리기
- Shoulder Adjust : 어깨 수선
- Sleeve Shorten : 소매 수선
- embroidery services : 자수 작업 

Alter Station-SM Megamall
Alter Station-SM Megamall

[필리핀 생활] 마닐라에서 옷수선 가게(alteration) 찾기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