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대중교통] 그랩(Grab)의 이색 서비스 - 세부 렌터카(Rent by Grab Cebu)

by 필인러브 2019. 7. 22.
반응형



그랩(Grab)에서 렌터카 서비스를 한다고요?

필리핀 여행 중 렌터카가 필요하다면 그랩에서 제공하는 렌터카(Rent by Grab Cebu)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아직 시범 운행 기간이라서 세부에서만 서비스가 되고 예약이 뭔가 좀 복잡하게 보이지만, 6시간에 1,615페소이니 요금이 괜찮은 편이. 렌터카라고 하지만 필리핀의 렌터카는 운전면허증을 보여주고 차를 빌린 뒤 직접 운전하였다가 차를 반납하여 가져다주는 형태가 아니다. 필리핀 내 도로 사정으로 인해 운전이 쉽지 않은 데다가 사고 위험 및 차량 도난 우려가 있어서 차량만 빌려주는 경우는 거의 없고 운전기사까지 포함되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래서 보통 차량 이용료만 선불로 받고, 차량 이용 당일 운전기사 비용이나 차량 유류비(기름값), 주차비 등 비용을 추가하여 내게 한다. 그런데 그랩에서 제시한 렌터카 서비스가 독특한 것은 운전기사 비용 및 기름값까지 포함하여 예약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주차요금은 별도라고 하지만, 그랩에서 추천하는 지정 코스를 돌아볼 경우 별도로 기름값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렌터카라기보다는 택시를 하루 빌려 쓰는 셈이다.


그랩에서 세부 지역에 렌터카 서비스를 한다는 것 자체는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가 분명하지만, 그랩에서 제공한다고 해서 서비스에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단 서비스 예약 방식이 쉽지 않다. 베타 서비스로 시범 운영하는 기간이라서 그런지 필리핀의 온라인 쇼핑몰인 라자다(Lazada)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어 있다. 라자다 쇼핑몰에서 렌터카 쿠폰을 구매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바우처를 대신할 프로모 코드(Promo Code)가 전달되고, 이 코드를 이용하여 렌터카를 예약하는 식이다. 즉, 라자다에서 렌터카 서비스 쿠폰을 구매했다고 바로 렌터카 차가 달려오는 것이 아니다. 그랩 앱에서 렌트(Rent)라고 적힌 아이콘 클릭하여 만날 장소(pick-up point)와 이용 시간을 선택해야 한다. 그랩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 사이 예약하면 출발 예정 시간 1시간 전에 예약해도 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뭔가 좀 복잡하게 들린다. 하지만 나중에 서비스가 정상화되어서 그랩택시(Grab Taxi)나 그랩카(GrabCar)처럼 전용 앱을 이용하여 서비스 예약 및 결제를 할 수 있다면 꽤 괜찮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세부 시내 지역을 돌아다닐 때만 이용하기 적당할 것 같다. 세부공항이 있는 막탄시티(Mactan City)를 비롯하여 세부시티(Cebu City)와 만다우웨 시티(Mandaue City) 지역 등을 이용하기는 좋겠지만, 장거리 코스를 가보려고 한다면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차를 빌릴 필요가 있다.  그랩에서 추천하는 장거리 어드밴쳐 투어코스 중 일부는 무작정 간다고 볼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스메냐 픽(Osmena Peak)이야 그냥 언덕에 올라가서 풍경을 보면 되겠지만, 나머지 장소는 차량이 해결된다고 해서 투어를 할 수 있는 곳이 아니다. 렌터카 차량으로 여행지까지 이동한 뒤 현지에 도착하여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 않다. 특히 오슬롭의 타나완 고래상어 교육장은 고래상어가 아침 식사를 하러 오는 시간에만 잠깐 문을 열기 때문에 차를 타고 간다고 고래상어의 모습을 보게 되지 않는다. 그러니 세부 시내를 벗어난 외곽 지역의 데이투어를 하겠다고 렌터카부터 빌려서는 곤란하다. 솔직히 말하자면, 가와산 폭포 캐녀닝이니 오슬롭 고래상어는 렌터카를 쓰는 것보다 그냥 여행사 쪽으로 차량 이동이 포함된 투어 상품을 예약하는 편이 낫다. 세부는 투어 상품을 진행하는 여행사가 대단히 많기 때문에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서 투어 프로그램 구성이 썩 잘 되어 있는 데다가 가격도 대동소이하니 일정표를 보고 괜찮은 곳을 고르면 된다.  참고로 그랩에서 어드밴쳐 투어(Adventure Tour)와 마운틴 투어(Mountain Tour)로 렌터카 상품을 분류하는 까닭은 마운틴 투어 대상지인 시라오 가든(Sirao Flower Farm)이나 탑스힐(Tops Hill) 전망대까지 거리가 꽤 먼데다가 도로 사정이 좋지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필리핀 그랩(Grab)의 색다른 서비스 - 세부 렌터카(Rent by Grab Cebu)  

■ 바로 가기 : grb.to/rentbygrab  

■ 결제 : 신용카드 / 체크카드 / 그랩페이 (추후 가능) 

■ 차량형태 : 세단(4인승) / 밴 (10인승) 


- 그랩 렌터카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두 가지. 세단 종류와 밴인데 차량에 따라 이용 가능 승객 수와 운행 가능 거리 등이 달라진다. 

- 그랩에서는 세단 차량의 경우 최대 4명까지, 밴은 최대 10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이는 짐이 하나도 없을 때, 그리고 필리핀 사람들처럼 좁게 밀착하여 타는 경우를 가정한 이야기로 보인다. 여행 가방 등 짐이 많다면 차량 이용이 불편해질 수 있음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목적지에 맞추어서 차량 종류 및 이용 시간, 이용 인원에 맞추어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 것 같다. 



■ 렌터카 이용요금

- 포함사항 : 차량, 운전기사, 기름값  

- 불포함사항 : 주차비, 여행지의 입장료, 식사 등 


① Rent by Grab Cebu - Sedan Mountain Tour (5hrs) 1,445페소

② Rent by Grab Cebu - Sedan City Tour (6hrs) 1,615페소

③ Rent by Grab Cebu - Sedan Adventure Tour (14hrs) 3,570페소

④ Rent by Grab Cebu - Van Mountain Tour (5hrs) 2,210페소

 Rent by Grab Cebu - Van City Tour (6hrs) 2,422페소

⑥ Rent by Grab Cebu - Van Adventure Tour (14hrs) 4,080페소


- 렌터카 차량 종류 및 운행 거리, 서비스 이용 시간에 따라 요금이 결정됨 

- 마운틴 투어(Mountain Tour)와 어드밴쳐 투어(Adventure Tour)는 목적지에 따라 달라짐. 시라오 가든(Sirao Flower Farm) 이나 탑스힐(Tops Hill) 전망대까지 가려면 마운틴 투어로 예약을 해야함.  

- 비고 :  세부에서 하루 렌터카를 빌리는 가격을 살펴보면 3시간에 1,600페소, 10시간에 3,500페소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음 . 


■ 이용 시간 초과시 추가요금 : 세단은 15분에 100페소 부과 / 밴은 150분에 150페소 부과 

■ 비고 

- 2019년 7월 현재 라자다(Lazada) 쇼핑몰에서만 예약 가능함  

- 라자다 바로가기 : https://lzd.co/GrabCebu  

- 구매 후 받은 프로모 코드는 수신 한 후 즉시 유효하며  유효 기간은 1년임  





■ 그랩에서 추천하는 세부여행 투어코스 


① 단거리 세부 시내 및 근교 마운틴 투어(Mountain Tour)  


 [Option 1]

- 템플오브레아(Temple Of Leah)

- 시라오 플라워 가든 (Sirao Flower Garden) 

- 탑스힐(Tops Lookout) 

- 라비인더스카이 레스토랑(La Vie in the Sky) 

 [Option 2]

- 템플오브레아(Temple Of Leah)

- 테라자스 데 플로레스(Terrazas de Flores)

- 탑스힐(Tops Lookout) 

- 라비인더스카이 레스토랑(La Vie in the Sky) 


 단거리 세부 시내 및 근교 어드밴쳐 투어(Adventure Tour)


 [Option 1]

- 산토니뇨 교회(Basilica del Santo Niño)

- 마젤란의 십자가(Magellan's Cross)

- 산페드로요새(Fort San Pedro) 

- 도교사원(Taoist Temple) 

- 막탄슈라인(Mactan shrine) 

- 란타우 만송이 카페 (10,000 Roses) 

 [Option 2]

- 마젤란의 십자가(Magellan's Cross)

- 산토니뇨 교회(Basilica del Santo Niño)

- 산페드로요새(Fort San Pedro) 

- 독립 광장(Plaza Independencia

- 세부 메트로폴리탄 성당(Cebu Metropolitan Cathedral) 

- 대주교 박물관Cebu Archdiocesan Museum

- Colon Street

- Jesuit House of 1730

- 더 헤리티지 오브 세부 모뉴먼트(The Heritage of Cebu Monument) 

- 카사 고로르도 박물관 (Casa gorordo Museum) 

- 박물관(Museo Sugbo)


장거리 어드밴쳐 투어(Adventure Tour)


  [Option 1]

- 오슬롭 고래상어 (Oslob whale shark watching) 

- 투말록 폭포(Tumalog Falls)

- 수밀론 섬(Sumilon Island) 

 [Option 2]

- 오슬롭 고래상어 (Oslob whale shark watching) 

- 투말록 폭포(Tumalog Falls)

- 오스메냐픽(Osmena Peak)

 [Option 3]

- 시말라성당(Simala Shrine)

- 오스메냐픽(Osmena Peak)

- 수밀론 섬(Sumilon Island) 

 [Option 4]

- 만타유판폭포(Mantayupan Falls) 

- 모알보알(Basdaku Beach)

- 세부 가와산 폭포 (Kawasan Falls)

 [Option 5]

- 가와산 폭포 캐녀닝(Kawasan Falls Canyoneering)

 [Option 6]

- 세부 사파리 앤 어드벤쳐 파크(Cebu Safari & Adventure Park)




▲ 사진 출처 : 그랩 필리핀 페이스북 



▲ 필리핀 세부 막탄섬에 있는 블루워터 마리바고 비치 리조트 (Bluewater Maribago Beach Resort). 



▲ 마닐라의 택시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세부에서 택시 이용도 쉬운 것만은 아니다. 



세부도 차가 꽤 막히는 동네라서, 렌터카로 시내 투어를 한다면 차량 반납 시간을 고려해야 할 것 같다. 




[필리핀 대중교통] 그랩(Grab)의 이색 서비스 - 세부 렌터카(Rent by Grab Cebu)  

- 2019년 7월, 필리핀 마닐라, written by Salinger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