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음식•맛집

[필리핀 마닐라 비논도] 옹핀거리 최고의 맛집,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President Grand Palace)

by 필인러브 2020. 3. 6.
반응형



마닐라 비논도 지역에는 오래된 맛집이 아주 많기로 유명하지만, 누군가 마닐라 여행을 와서 차이나타운 맛집이 어딘지 물어왔을 때 굳이 꼭 방문해보시라는 안내는 하지 않는다. 동베이 덤플링(Dong Bei Dumplings)는 만두가 맛있고, 뉴토호푸드센터(New Toho Food Center)는 1888년부터 장사를 해온 집이라 역사가 숨 쉬는 곳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곳들을 추천하지 않는 것은 초행길이라면 찾기가 어려운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좁고 좁은 골목을 뒤져 식당에 가도 냉방 시설이 되어 있지 않아서 맛을 느끼기보다 덥다고 느끼기 일쑤이기도 하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자면, 동베이 덤플링의 만두가 엄청나게 획기적으로 맛이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다면, 딘타이펑(Din Tai Fung)이나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Paradise Dynasty)의 만두가 훨씬 맛있다. 그래서 싸고 맛있는 집을 찾는다고 하면 모를까, 그냥 방문하기 쉬운 위치에 있는 곳을 안내해 드린다. 


하지만 이왕 마닐라 차이나타운에 갔다면 맛집을 찾아보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옹핀거리(Ongpin Street)에 있는 레스토랑 중 가격 적당하고 에어컨도 잘 나오는 곳으로 음식 맛이 괜찮은 곳을 추천하자면,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곳은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President Grand Palace Restaurant)"라는 이름의 중식당이다. 1979년에 문을 열었다는 곳인데 정통 광둥요리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네발 달린 것이면 무엇이든 요리로 만들어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양한 식자재로 요리를 하는 것이 광둥요리의 특징이다.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에서도 개구리며 비둘기, 삭스핀과 같은 독특한 식자재를 사용한 요리를 파는데, 지지고 볶고 찌고 튀기고 다양한 요리 방법을 동원하여 음식을 만들어 준다. 해산물을 전문으로 하는 씨푸드 레스토랑은 아니지만, 씨푸드 국수만 시켜도 해산물을 아낌없이 아낌없이 준다는 것이 이곳의 장점이다. 쉬림프 누들을 시키면 커다란 새우를 한가득 넣어주는데, 새우가 상당히 싱싱해서 새우만 먹어도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이다. 실상 그 어떤 음식을 주문해도 맛이 괜찮지만 양차우 볶음밥(Yang Chow Fried Rice)과 같은 볶음밥이 특히 맛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좋을 수는 없는 법. 이곳에서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먹고 나면 다른 곳의 볶음밥이 맛없게 느껴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또 한 가지.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 레스토랑을 이야기하면서 가게 규모가 엄청나다는 것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바깥 좁은 골목길에서 보기와 다르게 내부가 엄청나게 넓어서 처음 가는 사람은 모두 한 번씩 깜짝 놀라게 된다. 듣기로는 약 700석 규모라고 하는데, 가게 한쪽에 무대 장치 비슷한 것을 만들어 놓고 결혼식이나 생일파티와 같은 모임을 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참, 이 식당은 주방에 독심술사가 있어서 내가 주문할 것을 미리 알았던 것처럼 빠르게 음식이 나온다. 대규모 파티가 있는 날 가면 종업원이 무뚝뚝해지는 것은 좀 아쉽지만, 한가한 시간에 가면 뜨거운 차부터 가져다주면서 친절하게 주문을 도와주는 것을 보면 피곤해서 그런 듯하다. 꽤 늦게까지 영업을 하는데, 차이나타운 일대의 식당이 모두 일찍 문을 닫는 12월 31일에도 저녁까지 문을 연다. 




[필리핀 마닐라 비논도]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 레스토랑(President Grand Palace Restaurant)


전화번호 : 02 82434988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1시 




■ 주소 : 746-750 Ongpin St, Binondo, Manila, 1006 Metro Manila

■ 위치 : 필리핀 마닐라. 비논도 옹핀거리 




▲ 십자가와 향의 평화롭고도 묘한 조화. 




필리핀 마닐라. 차이나타운 




▲ New Quan Yin Chay Vegetarian



▲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President Grand Palace)





▲ 주방에 들어가서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싶게 만드는 신문 기사 





▲ 레스토랑 내부 




▲ 무대 비슷한 장소도 있다. 



▲ 이곳에서 파티하는 모습을 보면 치노이 분들이 얼마나 대가족인지 깨닫게 된다. 





▲ 오리와 바부이(돼지) 












▲ 탕수육 









▲ 메뉴판 




[필리핀 마닐라 비논도] 옹핀거리 최고의 맛집, 프레지던트 그랜드 팰리스(President Grand Palace)

- Copyright 2020.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