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 동물원(Manila Zoo) 재개장 예정

by 필인러브 2021. 12. 22.
반응형

새로 개장할 마닐라 동물원(사진 출처 : K R De Asis/MPIO)

 

마닐라 동물원(Manila Zoo)이 다시 문을 연다는 소식이다. 이스코 모레노(Isko Moreno Domagoso) 마닐라 시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소프트 오프닝 날짜는 12월 30일이다. 새로 리노베이션한 동물원에는 관람객들이 동물들을 보다 잘 볼 수 있도록 유리 칸막이가 세워졌다고 한다. 산책로와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준비되었다.

 

마닐라 요트 클럽 바로 근처에 있는 마닐라 동물원(Manila Zoological and Botanical Garden)은 마닐라 시내에 있는 5.5헥타르 규모의 동물원이다. 시내 중심지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문을 닫았었다. 사실 마닐라 동물원은 그동안 계속 문젯거리였다. 처음 문을 연 것이 1959년이었다고 하니 시설이 낙후된 것이야 그렇다고 하여도, 예산 부족을 이유로 동물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여 계속 비난을 받아왔다. 동물원에는 약 100여 종, 천 마리 정도의 동물들이 살고 있었지만, 동물들이 제대로 된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누가 봐도 분명했다. 그냥 육안으로 봐도 상태가 좋지 못했던 것이다. 영양이 부족하여 몸부림치는 동물들의 모습은 애처롭기까지 했다.

 

그러다가 지난 2019년에 동물원에 하수처리 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음이 밝혀졌다. 동물들의 분뇨를 마닐라베이로 그냥 흘러가게 함으로써 동물원이 마닐라베이의 주요 오염 원인이 되고 있었다는 사실에 시민들은 분노했다. 마닐라 시티에서는 서둘러 동물원 시설을 무기한 폐쇄 조치하는 것으로 사건을 수습했다. 하지만 동물원의 문을 닫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없었다. 2020년 7월, 마닐라 시티에서는 동물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마닐라 동물원을 돌아보는 이스코 모레노 마닐라 시장 (사진 출처 : K R De Asis/MPIO)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Isko Moreno Domagoso 
· Manila Public Information Office : SNEAK PEEK Ang Bagong Manila Zoo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 동물원(Manila Zoo) 재개장 예정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