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대사관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3월 1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변경 예정

by 필인러브 2021. 2. 15.
반응형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2021년 3월 15일부터 카카오톡 기존 채널을 닫고 새로운 채널을 운영한다는 소식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카카오톡 채널의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필리핀 대사관 안내문에 따르면 앞으로 매년 카카오톡 채널을 정비할 예정이라고 한다.

필리핀 대사관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공지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필리핀에 있는 한국인들에게 필리핀 내 테러 정보나 치안 동향, 사건·사고 실제 사례와 피해 예방요령 등 안전 관련을 안내하고, 주요 공지사항을 알리기 위함이다. 간혹 카카오톡 안내 메시지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카오톡 회사 자체 지침에 따라 카카오톡 아이디가 한국 번호로 가입된 경우 한국시간 오후 9시부터 오전 8시까지 공지사항 수신이 보류되었다가 오전 7시 이후에 공지가 자동 발송되는 형태로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대사관에서는 모든 공지사항을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nEmbassyPhilippinesK/)에도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공지를 확인하면 된다.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카카오톡 채널 변경 

■ 시행일 : 2021년 3월 15일부터 
■ 카카오톡 바로 가기
- 기존 카톡 : https://pf.kakao.com/_vxeUxcE

- 2021년 3월 15일부터 : http://pf.kakao.com/_xiixekK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신규채널 오픈! 본 카카오톡은 메시지 수신이 불가합니다.

pf.kakao.com


■ 카카오톡 채널 등록 방법
①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설치
② 상단의 검색창에서 ‘주필리핀한국대사관’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 

■ 비고 

필리핀 대사관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를 받지 않는다. 문의 사항은 이메일(ph04@mofa.go.kr)을 통해 보내면 된다. 

 


필리핀 대사관 카카오톡. 2018년 9월(9,500여 명)과 비교하여 카카오톡 친구가 두 배 가까이 늘었다. 2021년 2월 현재 대사관의 카카오톡 친구는 18,764명이다.

 

카카오톡에서는 2019년 9월 17일부터 '플러스친구' 서비스명을 '카카오톡 채널'로 변경했다. 
필리핀 마닐라.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주필리핀 대사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2014-06-23)
overseas.mofa.go.kr/ph-ko/brd/m_3640/view.do?seq=1081039
· 카카오톡 공지사항 일부 지연 수신 관련 안내
overseas.mofa.go.kr/ph-ko/brd/m_3640/view.do?seq=1345733

 

필리핀 마닐라.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3월 1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변경 예정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