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루손섬

[필리핀 사가다 여행] 사가다(Sagada) 지명의 유래

by 필인러브 2023. 1. 11.
반응형

필리핀 사가다

 

그러니까 그것은 작은 오해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스페인의 군인들이 루손섬의 북쪽의 산골까지 몰려갔을 때이다. 베사오(Besao)의 다눔호수 주변에서 살던 주민이 호수에서 물고기를 잡기 위해 대나무 바구니(Sagada)를 들고 가다가 군인들과 마주쳤다. 

"대체 여기는 어디입니까?"
"......"
"이곳의 이름이 뭔가요?"

낯선 산길에서 헤매던 군인들은 남자를 붙잡고 대체 이곳이 어디인지를 물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남자는 스페인 군인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가 없었다. 남자는 군인들이 손에 무엇을 들고 있느냐고 묻는다고 생각하고 사가다(Sagada)라고 답을 해주었다. 남자와 헤어진 스페인 군인들은 후에 그들이 가본 새로운 땅에 대해 기록하며 사가다라고 이름을 적었고, 이후 이 지역은 사가다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 사가다(Sagada)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버전의 이야기가 있다. 마을 사람이 들고 있던 것이 대나무 바구니가 아니라 투망 종류라는 이야기도 있다. 

 

수마깅 동굴 쪽으로 걷다 보면 보이는 절벽. 평범한 절벽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관이 매달려 있음을 볼 수 있다.
행잉 코핀스(Hanging Coffins)



[필리핀 사가다 여행] 사가다(Sagada) 지명의 유래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