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에서 장보기 /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자동차 부품 골목, 마카티 에반겔리스타 거리(Evangelista Street)




마닐라에서 자동차 부품을 구하려 한다면 어디로 가면 좋을까?

정식 AS센터를 가면 되겠지만, 차가 오래되었다면 자동차 서비스센터의 수리 가격이 부담될 수도 있다. 그래서 필리핀 사람에게 마닐라에서 좀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용 부품이나 카 액세서리 등을 사려면 어디로 가면 좋을지 물어보면 십중팔구는 퀘존의 바나웨 지역(Banawe)이나 마카티 바랑가이 방칼에 있는 에반겔리스타 거리(Evangelista Street)에 가면 된다고 알려준다. 차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바가지를 쓰지 않는다는 전제로 말하는 것이지만, 다른 어떤 곳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품 교체 및 자동차 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거리 가득 크고 작은 가게들이 몰려 있는데 자동차 타이어에서부터 시작하여 작은 엔진코일까지 거의 모든 차량 부품을 구할 수 있다. 차가 오래되어서 구하기 힘든 부품도 이곳 거리로 가면 찾을 확률이 높다. 엔진오일이나 오일 필터와 같은 자동차 소모품도 살 수 있고, 브레이크 패드 교체나 에어컨 수리,  도색, 틴팅(썬팅) 작업 등도 할 수 있다. 타이어 펑크 수리(vulcanizing)와 같은 간단한 작업을 하러 일부러 자동차 부품 골목까지 갈 필요는 없겠지만, 자동차가 오래되어 부품을 구하기 어렵거나 저렴한 가격의 중고 부품을 사고 싶다면 가볼 만 하다.






그런데 에반겔리스타 거리 안에서 자동차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다고 해서 이곳이 늘 정답이 되지는 않는다. 차에 대해 전혀 모른다면 바가지를 쓰게 될 가능성도 있다. 자동차 부품을 구매할 때는 중고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차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새것 가격으로 중고를 사는 불상사를 만나게 될 수도 있다. 그리고 바나웨와 마카티 에반겔리스타 중 어디가 더 좋으냐고 묻는다면 대답이 좀 곤란하다. 거의 비슷하기 때문이다. 바나웨 쪽이 좀 더 많은 품목을 취급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바나웨에서 구하지 못한 부품을 에반겔리스타 거리에서 구하게 될 수도 있다. 마닐라의 교통체증을 생각하면 그냥 둘 중 가까운 곳에 먼저 가보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싶다. 참, 정확히 뭐가 필요한지 이름을 알 수가 없다면 자동차를 가지고 가거나 필요한 부품의 사진을 찍어 가는 것이 좋다. 




▲ 에반겔리스타 거리는 마카티 바랑가이 방칼(Barangay Bangkal) 지역에 있으며, 마카티 Arnaiz Avenue에서부터 EDSA 도로까지 약 1.3km에 이른다. 간혹 에반젤리스타라고 발음하는 이도 있지만 에반겔리스타가 좀 더 정확한 발음이다. 에반겔리스타는 스페인어로 '전도사'의 뜻을 가지고 있다. 



▲ 마카티 에반겔리스타 거리 끝쪽으로 마카티 한국타이어 매장도 있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마닐라] 자동차 정비소/카센터 - 한국타이어(Hankook Masters PH)



▲ 타이어 등급이나 차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타이어는 S&R쇼핑몰(S&R Membership Shopping)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다. 다만 S&R쇼핑몰은 회원제 쇼핑몰이라서 회원 가입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S&R 쇼핑몰의 위치, 영업시간, 멤버십 가입비 안내








[필리핀 마닐라] 자동차 부품 골목, 마카티 에반겔리스타 거리(Evangelista Street)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