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필리핀 경제•환전

[필리핀 생활] BDO은행 계좌가 닫히면? 휴면계좌 살리기

by 필인러브 2022. 9. 23.
반응형

BDO은행 ATM

 

필리핀 은행을 이용하다 보면 뭔가 좀 억울한 마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 그렇다. BDO은행의 현금인출카드가 ATM에서 사용이 되지 않았다. BOD은행에 가서 카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요청했더니 은행 직원이 상냥한 얼굴로 계좌가 닫혀서 휴면계좌(Dormant Account)가 되었으니 개좌를 개설한 곳에 가서 해결하면 된다고 안내를 해주었다. 

코로나 사태 이후 여행을 떠나지 않았으니 한참 동안 사용하지 않기는 했으나 잔고가 부족하지도 않은 계좌인데 계좌가 닫힌 것이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은 계좌라서 닫혔다는 설명은 이해가 되지만, 이런 경우 계좌를 개설한 지점을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거리가 크게 멀지는 않지만 그래도 현금인출카드 하나 다시 쓰려고 마카티까지 가려니 귀찮은 마음을 감추기 어렵다. 하지만 귀찮다고 해결하지 않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리고 지방 소도시로 여행을 떠날 때 BDO은행 카드는 여행경비를 가지고 가는 가장 유용한 방법이 된다. 은행에서 먼 곳으로 이사를 가지 않았다는 것만으로도 고맙게 여기고 은행을 방문하기로 했다. 


BDO Ayala - Rufino Branch



필리핀 BDO은행 휴면계좌 살리기

- 세이빙 계좌(savings account)는 2년 동안 입출금 거래를 하지 않으면 휴면계좌로 전환되고 거래가 제한됨. 
- 단순히 잔액 조회를 해본 것은 입출금 거래에 해당하지 않음 

- 계좌 잔고가 있어도 거래를 하지 않으면 휴면계좌로 전환될 수 있음
- 계좌를 개설한 지점을 방문해야만 휴면계좌를 다시 살리고 다시 은행 거래를 할 수 있음. 
- 휴면계좌를 다시 살리려면 계좌를 만들 때처럼 신분증을 제출하고, 신청서를 다시 써야 함. 
- 휴면계좌의 MADB(Monthly Average Daily Balance)가 2천 페소 미만이었거나 휴면계좌가 된 것이 5년 이상 되었다면 휴면계좌를 살리는 것에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음. 잔액이 충분했다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다시 복구 가능함. 

 

요즘 마닐라는 택시비가 무척이나 올랐다. 택시비가 아까워서 앙카스 오토바이를 타고 다녀왔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이 아저씨가 이렇게 기쁜 표정인 것은 내가 좋아서는 물론 아니다. 점심 때이기에 점심이나 드시라고 잔돈을 모두 팁으로 주었기 때문이다.
BDO Salcedo - Gamboa Branch
환율이 엄청나다. 1달러가 56.8페소이다.
마카티 피불고스 한인타운 근처


[필리핀 생활] BDO은행 계좌가 닫히면? 휴면계좌 살리기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