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바라코 커피의 향 가득, 2023 서울커피엑스포(4월 5일~ 8일)

by 필인러브 2023. 3. 30.
반응형

 

다음 달 4월 5일부터 4월 8일 사이에 삼성역 근처에 가게 된다면 서울 코엑스에 들려보자. 국내 최대 커피박람회인 '2023 서울커피엑스포'가 열릴 예정이다. 

서울 커피엑스포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F&B 전시회로 무려 250개사 850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이자 커피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답게 2023년 커피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갈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커피엑스포에서는 올해 국내 커피 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B.L.E.N.D(Bean, Less, Eco-Friendly, New, Dessert)'를 제시하고 키워드에 맞춘 다양한 전시와 부대 행사를 준비하였다. 매장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카페 창업자가 아니라도 각종 시연·시음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일반 방문객이 방문해 보기도 적당하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필리핀을 올해의 주빈국으로 초청하여 카펭 바라코(Kapeng Barako) 등 필리핀의 특색 있는 커피를 직접 맛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필리핀 특별관은 코엑스 A홀 #300에 마련될 예정이다. 

 

※ 카펭 바라코(Kapeng Barako)
카펭 바라코(Kapeng Barako)는 마닐라 근교에 있는 카비테와 바탕가스 지방에서 재배되는 커피로 리베리카(Liberica) 커피 품종에 속한다. 독특한 쓴맛이 있어 바라코 커피를 각별히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재배의 어려움 때문에 생산량은 많지 않다. 필리핀 커피협회(PCBI)에 따르면 필리핀에서는 로부스타(Robusta)와 아라비카(Arabica), 엑셀사(Excelsa), 리베리카(Liberica) 등의 커피 품종을 생산하고 있다. 하지만 필리핀에서 생산되는 커피 대부분은 로부스타로 대부분 인스턴트 커피 형태로 가공되어 판매된다. 커피 대부분은 필리핀 민다나오 쪽에서 재배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Philippine Embassy in Korea

2023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23)

■ 행사 기간 : 2023년 4월 5일(수) ~ 2023년 4월 8일 (토)
■ 관람 시간 
- 수요일~금요일 : 10:00 - 18:00 (입장마감 17:30)
- 토요일 : 10:00 - 17:00 (입장마감 16:30)
■ 행사 장소 : 서울, 코엑스 A, B홀
■ 전시품목 : 머신&장비, 원두, 음료(원부재료/완제품), 디저트/베이커리, 주방설비/기계, 리빙/키친웨어, 포장/용기/패키징, 매장 인테리어/가구, 매장용 IT 솔루션, 친환경 솔루션

 

Pacquiao 3 in 1 Coffee. 필리핀의 권투영웅인 매니 파키아오(Manny Pacquiao)의 이름이 붙은 커피이다.
Kalinga coffee beans


필리핀 바라코 커피의 향 가득, 2023 서울커피엑스포(4월 5일~ 8일)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