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현지 소식] 앙헬레스 여행금지 - 외국인 진입 제한 관련 공지

by 필인러브 2020. 3. 10.
반응형



필리핀 앙헬레스(Angeles City)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외국인 여행객의 방문을 제한한다고 한다. 총 7개 국가가 대상 국가이며, 이중 한국도 포함되었다. 여행객의 경우 2주간 격리 조치에 처할 수도 있다고 하니 해당 지역을 여행할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 정책은 내일 3월 11일부터 즉각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3월 12일부터 시행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 앙헬레스 외국인 방문 금지 관련 공문. 앙헬레스 시장인 Carmelo G. Lazatin, Jr가 3월 9일 서명한 것으로 확인된다. 


앙헬레스 외국인 방문 금지/제한 정책(implements strict monitoring)

시행일 : 2020년 3월 12일부터  ~ 2020년 3월 18일까지 (기간 연장 가능) 

■ 내용도시의 출입국 지점에 24시간 검문소를 설치하여 방문 통제 

- 클락에서 앙헬레스 들어가는 길목 등에 검문소를 설치, 국적 확인 예정 

주민등록등본 영문본 지참 필요 (현지 교민은 입국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여권 제시) 

- 코로나19 관련 핫라인 개설 운영 : (045) 322 7796, 0917 851 9581(글로브), 0998 842 7746(스마트)

■ 대상 국가 (총 7개국) 

- 대한민국(대구 경북 지역 거주자) 

- 중국

- 홍콩

- 마카오

- 일본

- 이란

- 이탈리아




아래는 관련하여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올린 공지사항이다. 


팜팡가주 앙헬레스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3.11 00:00부터 중국, 홍콩, 마카오, 한국, 일본, 이란, 이탈리아에서 오는 외국인 여행객의 앙헬레스 진입을 제한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앙헬레스 내 모든 숙박업소는 외국인 여행객에 대한 정보를 시 정부에 보고하도록 하였으며, 시 경찰은 각 체크포인트에서 24시간 검문검색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에 따르면, 영주권자등 장기비자 소지자는 자가 격리하고 여행객은 숙소에서 2주간 격리된다고 합니다(현재 사실관계 확인중) 앙헬레스시에 방문 예정인 우리 국민께서는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주필리핀대사관은 우리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앙헬레스시와 동 조치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변동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 9일 오후 11시 내용 추가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올린 공지사항에 따르면, 앙헬레스 외국인 진입 제한은 아래와 같이 시행된다. 


금일 발표된 우리 국민에 대한 앙헬레스시의 진입 제한 발표 관련, 우리 대사관 김홍곤 총영사는 긴급히 Carmelo Lazatin Jr 앙헬레스 시장을 면담하였습니다.김 총영사는 충분한 유예기간 없이 시행된 동 조치가 부당하고, 대구 경북 지역 외 거주자까지 진입을 제한하는 것은 과도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에 앙헬레스시는 기존 조치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기로 하였습니다.


- 대구 경북 지역 거주자에 한해 진입을 제한함.

- 이를 확인하기 위해 여행객은 앙헬레스시 진입하거나 체류하는 기간 중 주민등록등본 영문본을 지속 소지하고 필요 시 제시하여야 하며, 현지 교민은 입국날짜 확인이 가능한 여권을 제시해야 함.

- 수정된 제한 조치는 3.12(목) 00:00부터 1주일간 실시하고 연장 필요 시 사전에 대사관에 통보하기로 함.


앙헬레스에 방문 예정이거나 체류 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http://overseas.mofa.go.kr/ph-ko/brd/m_3640/view.do?seq=1345721

·  City Government of Angeles.

https://www.angelescity.gov.ph/news

https://www.facebook.com/LungsodNgAngeles




[필리핀 현지 소식] 앙헬레스 여행금지 - 외국인 진입 제한 관련 공지

- Copyright 2020.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