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하기/이벤트&세일소식

필리핀 커피빈, 텀블러 할인 이벤트 - 매주 월요일에는 음료가 100페소 (10월 21일까지)




지난 2019년 7월 25일, 필리핀 신문을 떠들썩하게 장식한 것은 졸리비가 커피전문점 체인 커피빈을 샀다는 소식이었다. 졸리비가 무려 3억5000만 달러(한화 약 4,100억 원)나 되는 돈을 내고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커피전문점의 주인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리고 나서 이틀간 졸리비의 주가는 무려 13.5%나 떨어졌다. 적게는 1년, 길게는 2년 이상 적자가 날 것으로 전망된 것이다. 졸리비(Jollibee Foods)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화교 기업으로 현재 필리핀 전역에 매장 3,195개를 두고 있다. 누가 봐도 필리핀 최대 프랜차이즈 업체이자 필리핀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졸리비의 지난해 매출액은 30억 달러(3조 6,330억 원), 영업이익은 1억 4,300만 달러(1,731억)에 달한다. 이런 브랜드가 미래에셋자산운용 사모펀드(PE)와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커피빈(CBTL)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하니 이야깃거리가 될 수밖에 없었다. 주가는 눈에 띄게 떨어졌지만, 졸리비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이라고 밝혔다. 


개인적으로 매우 진한 커피를 즐겨 마시는 편이라서 커피빈 앤 티리프(the coffeebean and tealeaf)의 커피를 크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커피빈에서 하는 이런저런 사회공헌 활동은 매우 좋아하는 편이다. 재작년에 커피빈에서 바나웨의 산골 마을에 가정용 태양광 전기를 설치해 준다고 하면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기에 약간의 비용을 내고 따라나선 적이 있었는데, 꽤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필리핀 커피빈에서 나눔 활동만큼이나 꽤 열심히 하는 것 중 하나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기업 홍보를 위한 부분이기는 하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홍보용 활동이라도 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다. 자본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할 수 있어서 환경보호 캠페인의 파급 효과가 크기도 하다.


이번에 커피빈에서 하는 이벤트 중 하나는 텀블러 사용 운동이다 다음 주 8월 19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텀블러나 머그잔을 가지고 오면  지정된 추천 음료를 100페소에 판매한다고 나선 것이다. 매장에 있는 일회용 컵을 사용하면 125페소에 판매한다고 하니, 일회용을 덜 사용하여 환경을 살리면서 25페소를 아낄 수 있던 셈이다. 이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음료는 레귤러 사이즈(12oz) 음료이며, 매주 지정된 아이스 블렌드 음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커피빈 로고가 박힌 텀블러가 아니라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필리핀 커피빈 앤 티리프텀블러 지참 할인 혜택 이벤트

(Coffee Bean and Tea Leaf Mondays Made Better)


■ 이벤트 자세히 보기 : https://bit.ly/2P6yyDo

■ 이벤트 기간 :  2019 년 8 월 19 일 ~ 2019년 10 월 21 일까지 / 매주 월요일 

- 월요일 영업 시간 내 온종일 이벤트가 진행됨. 단,24시간 운영되는 매장의 경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 58분까지 진행됨. 

■ 이벤트 내용 : 개인 텀블러나 머그잔을 가지고 가면 지정된 추천 음료(week’s featured Ice Blended® drink)를 100페소에 구입 가능 

- 지정 추천 음료는 이벤트 시작 전 토요일마다 커피빈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통해 공지됨. 

- 중복 할인 불가 

■ 이벤트 대상 매장 : 커피빈 앤 티리프(the coffeebean and tealeaf) 필리핀 전 매장 




1963년에 설립된 커피빈은 미국(284개 매장)과 한국(292개)이 가장 큰 시장이지만, 필리핀에도 139개나 되는 매장을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도 백 개 정도의 매장이 있다. 



▲ 필리핀 바나웨.  이푸가오 족 전통 가옥인 '발루이(Baluy)안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지만, 태양열 집열판을 설치하면 전등 정도는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집 안은 매우 좁지만, 껌껌해서 잠은 정말 잘 온다. 쌀 냄새가 나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필리핀 커피빈 앤 티리프, 텀블러 지참 시 음료 할인 이벤트 (10월 21일까지/매주 월요일)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