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이벤트 세일소식

[필리핀 생활] 비젼 익스프레스 안경원, 레이밴 안경테 구매시 렌즈 무료 이벤트 (6월 30일까지)

by 필인러브 2018. 4. 22.
반응형


인류의 역사는 곧 전쟁의 역사라 할 만큼 역사 속에는 크고 작은 많은 전쟁이 있었다. 전쟁은 비극이지만, 과학 기술의 발전을 불러오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의료 기술이나 카메라 기술 등이 발전하게 된 배경을 보면 전쟁이 있었다. 전자레인지조차 전쟁 중 레이더 기술이 발전하여 나온 제품인 것이다. 선글라스나 안경 등 아이웨어 브랜드인 '레이밴(Ray-Ban)' 브랜드가 등장한 것도 전쟁 때문이었다. 


레이밴 안경은 현재 이탈리아 미라노에 본사를 가지고 있지만, 처음에는 미국 전투기 조종사들의 보급품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세계 최초로 비행기를 타고 대서양 논스톱 횡단에 성공했다고 하여 유명해진 미육군항공단 소속 존 매클레인 대위가 비행시 강한 햇빛 때문에 심한 눈부심과 두통을 느껴서 바슈롬(Bausch & Lomb)에 보안경 제작을 의뢰했는데 그게 바로 레이밴 선글라스의 시초였다. 눈에 들어오는 광선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안경인지라 잠자리의 눈 모양을 본떠서 알을 크게 만들었는데, '광선을 차단한다'는 뜻으로 '레이밴'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지금은 레이밴(Ray-Ban)이 패션 선글라스의 대명사가 되었지만, 알고 보면 미국 공군의 의뢰로 만들어진 군수용 특수장비였던 셈이다.  


영국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 안경원인 '비젼 익스프레스(Vision Express)'에서 레이밴 브랜드의 안경테를 구매하면 안경용 렌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렌즈는 비젼 익스프레스에서 현재 1,290페소에 판매하는 제품이며,  이 이벤트는 6월 말까지 비젼 익스프레스 안경원 30개 매장 전체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필리핀 마닐라] 비젼 익스프레스 안경원 (Ray-Ban Frames at Vision Express Philippine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isionexpressph/

■ 이벤트 기간 : 2018년 4월 6일 ~ 2018년 6월 30일 

■ 이벤트 내용 : 레이밴(Ray Ban) 브랜드의 안경테 구매시 렌즈(1.5 Multi-coated Lens) 무료 서비스  

■ 이벤트 대상 매장 : 비젼 익스프레스 안경원 필리핀 내 30개 매장 전체 

   (매장 위치 보기 : https://www.visionexpress.ph/storelocator/index/search/  ) 



▲ 가끔 레이밴 선글라스를 놓고 라이방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게 된다. 그런데 이런 발음이 나오게 된 원인 역시 전쟁과 관계가 있다. 베트남전에 참전한 미군들은 대부분 레이밴 안경을 착용했는데, 당시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한국군들이 '레이밴(Ray-Ban)'을 베트남식으로 발음하여 '라이방'이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 필리핀 마닐라 비젼 익스프레스 안경원




[필리핀 생활] 비젼 익스프레스 안경원, 레이밴 안경테 구매시 렌즈 무료 이벤트 (6월 30일까지)

- 2018년 4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