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대중교통] 그랩(Grab) 스타일의 오토바이 서비스. 앙카스(Angkas) 이용 방법

by 필인러브 2019. 8. 2.
반응형




메트로 마닐라 시내 구간을 가장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중교통 수단은 앙카스(Angkas)가 아닐까 싶다. 앙카스는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택시와 같은 서비스를 해주는 업체이다. 오토바이 뒷좌석이 한정적이다 보니 혼자 이동할 때만 이용할 수 있고, 오토바이 사고의 위험성도 있지만, 마닐라 사람들에게는 꽤 사랑받는 대중교통 수단이다.


앙카스가 마닐라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게 된 까닭은 간단하다. 마닐라 특유의 극심한 교통체증 때문이다. 자가용이나 택시 등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길을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빠르게 뚫고 지나가는 경험을 하고 나면 마닐라에서의 오토바이 사고가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에 대한 부분은 잊게 된다. 그리고 기동성 외에도 이런저런 장점이 많다. 일단 서비스 지역이 넓다. 마카티와 보니파시오 지역은 물론 퀘존까지 마닐라 곳곳을 서비스하고 있으니 만달루용(Mandaluyong) 지역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메트로 마닐라 지역을 서비스 지역으로 한다. 이용 요금도 그다지 나쁘지 않은 편인데, 그랩(grab)처럼 이동 거리와 사용자 수에 따라 요금이 계산된다. 그래서 이용료를 얼마나 내야 하느냐고 오토바이 운전기사와 요금에 관한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다. 앱 이용 방법도 편한 편이다. 앙카스(Angkas)는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데 그랩 서비스와 이용법이 거의 비슷해서 지도 위에 아이콘이 오토바이로 표시될 뿐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출발지와 도착지 장소를 선택하면 근처에 있는 앙카스 드라이버가 응답하고, 서비스 이용을 결정하기 전에 지불해야 하는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오토바이가 올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앙카스에서는 오토바이 기사를 모집할 때 혼다, 가와사키, 스즈키, 야마하, SYM, 킴코, 유로 등의 브랜드만 파트너로 지원 가능하다고 규정을 두고 있다. 본사가 마카티 마갈리아네스 역(Magallanes Station) 근처에 있는데 운전기사가 과속이나 초과 승객을 태우지 않도록 단속을 제법 잘하는 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대중교통] 마닐라에서 앙카스와 오토바이 하발하발 서비스는 합법적인 교통수단일까?


필리핀 마닐라. 오토바이 호출 서비스 업체 앙카스(Angkas) 


■ 요금 : 처음 2km는 50페소이고, 그 뒤 1km 갈 때마다 10페소씩 추가된다.


- 그랩카처럼 이용객이 많으면 요금이 올라갈 수도 있다.

- 이용료는 오토바이 운전기사에 직접 내면 된다.


■  이용방법


핸드폰에 앙카스 앱 설치

② 출발지와 도착지 검색

③ 주변에 있는 운전기사 호출

④ 서비스 이용 후 요금 결제 


- 가끔 앙카스 앱이 설치가 안 될 때가 있다. 지역 제한이 있다는 안내문이 보이면 필리핀 지역으로 구글 계정을 만든 뒤 앱을 설치하거나, 구글에서 angkas apk로 검색하여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 앱 바로 가기 : https://cloudapks.com/app/com.angkas.passenger/



■ 앙카스 서비스 지역 


- 파사이(Pasay) 

- 파시그(Pasig)

- 마카티(Makati

- 마닐라(Manila)

- 산후안(San Juan)

- 타귁(Taguig)

- 카티푸난(Katipunan)

- SM North

- 퀘존시티(QC Circle)

- 사우스 트라이앵글(South Triangle)

- 뉴 마닐라(New Manila)

- 발린타왁(Balintawak)

- 모뉴멘토(Monumento)

- 이스우드(Eastwood)




▲ 앙카스(Angkas) 앱 



▲ 이름,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를 적고, 핸드폰 SMS를 통해 인증 번호를 받아 입력하면 바로 서비스 가입이 된다.  



▲ 퇴근 시간 기준으로 말라떼에서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까지 6km 구간을 갈 때 약 150페소 정도가 나온다. 픽업과 드랍 장소를 정확히 기재하는 것이 좋다.  




▲ 가끔 할인 프로모 코드가 나온다.  이번에 앙카스에서 배포한 프로모 코드는 ANGKASARIWA 이다. 이 프로모 코드는 앙카스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50페소를 할인해주는 코드인데, 2번 사용할 수 있다. 




[필리핀 대중교통] 그랩(Grab) 스타일의 오토바이 서비스. 앙카스(Angkas) 이용 방법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