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대사관

한국에서 범죄경력회보서(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 : ①경찰민원포털에서 온라인 발급 ②경찰서 방문

by 필인러브 2018. 1. 12.
반응형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면 '범죄·수사경력 회보서(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관련 글 보기 : 범죄·수사경력 회보서(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5가지 방법


■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을 때 

2015년 1월 2일부터 경찰민원포털에서 제공하는 ‘범죄경력회보서발급시스템’을 이용하여 범죄경력회보서를 온라인으로도 발급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서비스인만큼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발급 비용도 무료이다. 

1. 발급방법 : 인터넷 주소창에 http://crims.police.go.kr 을 입력. 사이트 접속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 혹은 열람 신청 

2. 비고  

- 범죄사실을 조회하는 시간 때문에 서류 발급에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나 접수는 24시간 가능함 

- 범죄경력회보서발급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 필수



■ 한국에 거주하고 있어 경찰서 민원실 방문이 가능할 때 

신분증을 지참하여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면 범죄경력회보서를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다. 단, 필리핀에서 사용을 원하는 경우 레드리본 필수.예를 들어 은퇴비자 신청의 목적으로 필리핀 은퇴청에 제출해야 한다면 영문으로 범죄경력회보서를 받았더라고 해도 서울에 있는 필리핀대사관에 방문하여 레드리본(red ribbon) 공증을 받아야 한다. 


1. 신청자 : 본인 혹은 대리인(질병,입원,해외체류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없을 때만 가능)

2. 구비서류

- 본인 : 신분증

- 대리인 : 신청서, 위임장, 본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부득이한 사정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경찰관 필요시 본인과 통화)

3. 접수처 : 경찰청(본인확인용), 지방청 / 경찰서 형사과(종합조회처리실)

4. 신청방법 : 경찰서(접수처)에 비치된 '범죄수사경력조회신청서' 서식 작성 


범죄수사경력조회신청서.pdf




▲ 범죄경력회보서발급시스템 



▲ 무언가를 설치해야 한다고 계속 나와서,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포기하게 될 가능성도 상당히 크다. 



▲ 노트북에 무언가 설치하는 것에 능숙하지 못하다면 가까운 경찰서에 가는 쪽이 빠를 수도 있다. 



경찰서에 방문하여 "범죄 수사경력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분증과 함께 종합조회처리실에 제출하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에서 범죄경력회보서(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 : ①경찰민원포털에서 온라인 발급 경찰서 방문

- 2018년 1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