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축제] 망고 무제한 먹기! 기마라스 망고 페스티벌 (5월 11일~5월 22일)

by 필인러브 2017. 5. 3.
반응형


필리핀 지리에 꽤 익숙한 사람이 아니고서야 필리핀 지도에서 기마라스(Guimaras)를 찾으려면 대부분 한참의 시간을 보낼 것이다. 기마라스가 세부나 보라카이처럼 유명한 섬도 아니고, 섬 크기가 크지도 않으니 어지간히 눈썰미가 좋지 않고는 604.6㎢ 면적을 가졌다는 이 섬의 위치를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이렇게 지도에서 찾기도 어려운 작은 섬에 망고나무가 5만 그루 남짓 있다고 하니 놀랍지 않을 수 없다. 수령이 백 년이 넘는 큰 아름드리 망고나무가 있다는 필리핀의 작은 섬, 기마라스. 어찌 기마라스 섬 이야기를 하면서 망고를 빼놓을 수가 있을 것인가.


필리핀에 한 번도 오지 않았더라도 한국에서 필리핀산 망고를 좀 먹어봤다는 사람이라면 "기마라스"라는 지명에 익숙할 수도 있다. 작년인가, 서울에 있는 현대백화점에서 항공 직송으로 기마라스로부터 망고를 가져와 판매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었으니 말이다.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다는 당도 높기로 유명한 카라바오 망고의 원산지가 바로 기마라스인데, 기실 기마라스 사람들의 생계의 많은 부분은 망고에서 시작하고 있다. 생망고뿐만이 아니다. 이곳에서는 망고로 건망고도 만들고, 호떡 비슷한 모양의 빵인 피야야(piyaya)도 만들고, 비스코초(biscocho) 과자도 만든다. 그뿐인가, 망고 쨈, 망고 케이크, 망고 샐러드, 망고 케첩 등등 망고 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개발하여 판매한다. 아무튼, 기마라스 섬에서 온 망고가 달다고 하는 것은 그저 빈말이 아니다. 과학적으로 당도 조사를 해봐도 그렇다. 일반 사과의 평균 당도가 12~13브릭스이고, 파인애플이 12~22브릭스라면 기마라스 망고의 평균 당도는 20브릭스(Brix) 이상 된다니, 기마라스의 카바라오 망고가 얼마나 높은 당도를 가진 것인지 비교가 된다. 기마라스 망고는 당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 크기도 큼지막하고, 보기만 해도 탐스러운 색과 모양새를 갖춘 것이 많은데, 당연히 다른 지역의 망고보다 가격도 비싸고, 상품 가치가 높은 편이다. 


그런데, 이번 달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이 멋진 섬에 망고 축제(Mango Festival)가 열린다는 소식이다. 기마라스 망고 페스티벌(Manggahan Festival)은 지난 1992년도에 시작, 올해로써 15년째 계속되고 꽤 전통 있는 축제이다. 원래는 동네 사람들이 모여 망고 수확을 축하하고자 시작한 작은 행사였는데, 지금은 축제 규모가 꽤 커져서 인근 지역의 여행객까지 불러 모으는 지역의 관광 자원이 되었다. 이곳 기마라스의 축제가 다른 지역의 축제보다 특별한 까닭은 바로 축제의 주제가 망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말 필리핀에 와서 망고 하나만큼은 실컷 먹겠다고 다짐했다면, 기마라스에서 하는 멋진 축제에 가보라고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기마라스 망고 축제에서는 매년 망고 뷔페(all-you-can-eat) 행사도 벌이기 때문이다. 망고 뷔페라니, 얼마나 호화스러운 뷔페란 말인가. 게다가 참가비도 크게 비싸지 않다. 110페소의 입장료를 내면 30분의 시간제한을 두고 양껏 먹게끔 해준다. 망고도 취향에 따라 그린망고(green mango)나 노란 망고( ripe mango)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망고를 먹으면서 필리핀 스타일의 찹쌀떡인 이부스(ibus)을 곁들여 먹거나 바공(bagoong)과 같은 새우젓(shrimp paste)과 곁들어 먹을 수도 있다. 그러니 5월 중순에 일로일로나 바콜로드 쪽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망고를 무지하게 많이 먹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찾아 기마라스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올해 개막식은 산미구엘 바랑가이에 있는 Capitol grounds에서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열릴 예정이며, 기마라스에서는 망고 뷔페 프로그램 외에도 축제 기간에 미스터 기마라스 선발대회, 코미디 쇼, 영화상영, 라이브밴드 쇼, 마라톤대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필리핀 축제] 망고 무제한 먹기! 기마라스 망고 페스티벌(Manggahan Festival)

■ 망고 축제 기간 : 2017년 5월 11일 ~ 5월 22일

■ 망고 무제한 먹기 행사일 :   5월 11일 08:30 AM – 11:30 AM / 5월 1일 ~ 22일 08:30 AM – 11:30 AM / 02:00 PM – 04:00 PM 

■ 장소 : 필리핀 기마라스 Provincial Capitol Grounds 

■ 기마라스 섬으로 가는 방법 : 기마라스 섬은 일로일로에서 배로 10~15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있다. 일로일로 항구(JARDAN WHARF)에서 15분마다 기마라스행 배가 떠나니 이 배를 타고 가면 된다. 여행 인원이 많다면 항구의 보트맨에게 배를 빌려 갈 수도 있다. 기마라스 항구에 내린 뒤에는 지프니나 트라이시클을 이용하여 섬을 돌아다닐 수 있는데, 보통 하루 트라이시클을 빌리는데 1,000페소 남짓 비용이 든다. (거리나 목적지, 사용시간에 따라 비용은 가감될 수 있다.) 

■  축제 일정 

0123456

망고 뷔페 all-you-can-eat 행사는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축제 기간 중 거의 매일 열린다. (방문전 행사여부 확인 필요) 기마라스 축제 주최측에 의하면 작년 망고 뷔페 행사에서는 총 4,429명이 참여했다고 한다.  



▲ 기마라스 섬의 망고 가게. 딤플스타 버스를 통해 마닐라 파사이와 알라방, 산톨란 터미널까지 배송한다고 적혀 있다. 



▲ 색도 예쁜 기마라스 망고! 



▲  달콤한 노란 망고 




▲  새콤한 그린망고 




▲ 인디안 망고 





▲  굳이 비싼 카라바오 망고가 아니라도 어떤가. 제철이면 작은 망고도 매우 맛이 좋다. 




▲  올해 4월, 마닐라 알리완 축제의 댄스 경연대회에 참가한 기마라스 사람들



 마닐라 알리완 축제 때 촬영한 기마라스 축제 영상  






기마라스 축제의 주제는 역시 망고이다.







▲  Manggahan Festival of Guimaras (Hubon Binagtong)




기마라스 축제의 여왕 




[필리핀 축제] 망고 무제한 먹기! 기마라스 망고 페스티벌 (5월 11일~5월 22일) 

- 2017년 5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이곳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