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축제] 마카티 서클로 아웃도어 엑스포 보러 가세요! (4월 21일 ~ 4월 23일)

by 필인러브 2017. 4. 19.
반응형


마닐라의 마카티 서클에는 파시그강(Pasig River)을 따라 조성된 멋진 공원이 하나 있다. 필리핀 대표 기업인 아얄라( Ayala Land Inc.)에서 글로브 통신사(Globe Telecom)에서 지분투자를 받아 만든 "글로브 서킷 이벤트 그라운드(Globe Circuit Event Grounds)"라는 이름의 공원이다. 지난 2013년도에 문을 연 이곳은 21헥타르 규모의 매우 크게 조성되었는데, 우아하게 구부러진 캐노피 공연장을 중심으로 마닐라 시민들을 위한 산책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낮에는 더워서 걷기에 별로이지만, 해가 지고 난 뒤면 파시그 강에서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서 제법 시원해져서 마카티 시민들을 위한 조깅이나 가벼운 산책 코스 등으로 사용되고 있는 공원이다. 참, 공원 한쪽에는 마운틴듀 스케이트 파크(Mountain Dew Skate Park)라고 하여 스케이트보드 연습용 공간이 별도로 만들어져 있기도 하다.


글로브 서킷 이벤트 그라운드는 특별히 행사가 있지 않은 한 한산한 편이지만, 이벤트가 있을 때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공원 이름대로 이벤트 장소로 쓰일 때면 평소와 또 다른 느낌을 준다고 할까. 옥외 공연장이나 바자회 장소로 종종 이용되기도 하는데, 클로즈업 포에머 섬머(Close Up Forever Summer) 음악 축제와 자바워키즈(Jabbawockeez)의 공연이 이곳에서 열리기도 했다. 그런데, 이곳 마카티 서클에서 모레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웃도어 엑스포가 열린다는 소식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엑스포인 데다가 공식 페이스북이라는 곳에도 별다른 게시물도 올라와 있지 않아서 대체 무엇을 할 요량인지는 미지수이지만 확실히 마닐라에도 아웃도어 열풍이 불기는 하는 모양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일부러 갈 필요야 있을까 싶지만 혹 마카티 근처에 있다면 산책 삼아 구경해도 좋지 않을까 싶다. 




[필리핀 축제 정보]  마카티 아웃도어 엑스포(Philippine Outdoor Expo) 

- 일정 : 2017년 4월 21일 ~ 2017년 4월 23일 

- 장소 : Globe Circuit Event Grounds 

- 주소 : Circuit Makati, A.P. Reyes St., Brgy. Carmona, Makati City.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 : 마카티 서클로 가려면 과달루페(Guadalupe)역이나 망갈레네스(Magallanes)역에서 지프니를 타면 된다. 혹 그린벨트3에 있다면 makati loop로 가는 지프니를 타도 이 근처로 간다. 참고로 길을 물을 때 사람들이 Globe Circuit 를 모르면 산타 아나 레이스트랙(Sta. Ana Racetrack)으로 가고 싶다고 이야기해도 된다. 이곳의 옛 이름이 Sta. Ana Racetrack 이었기 때문에 아직도 옛 이름으로 기억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 마카티 서클로 가는 길. 피불고스 한인타운에서 이곳까지는 차로 12분 정도 걸린다. 



▲ 캐노피 공연장은 2,000㎡의 규모로 5,000명에서 20,000명까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곳 공원부지는 Ayala Land Inc. 소유이지만, Globe Telecom에서 지분투자를 하기도 했기 때문에 공원 곳곳에 글로브 텔레콤 마크가 보인다. 





 공원 이곳저곳의 풍경 




▲ 마운틴듀 스테이크 파크(Mountain Dew Skate Park) 



▲ 이곳 연습장의 가장 좋은 점은 별도의 이용료가 없다는 것이다. 



▲ 마닐라의 한강이라는 파시그강 




▲  파시그 강에서는 페리 이용도 가능하다. 관광용이라기 보다는 서민을 위한 교통수단에 가깝다. 이 페리를 타면 인트라무로스 근처까지도 갈 수 있다. 





▲ 공원 바로 옆에 아얄라 쇼핑몰이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할 수도 있다. 





[필리핀 축제] 마카티 서클로 아웃도어 엑스포 보러 가세요! (4월 21일 ~ 4월 23일) 

- 2017년 4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이곳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