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축제] 마닐라 마카티 거리 이벤트(Makati Street Meet) - 4월 30일

by 필인러브 2017. 4. 27.
반응형



이번 주 일요일, 4월 30일에 마카티 주변에 있는데 할 일이 마땅히 없다면 피불고스 한인타운 가기 전에 있는 씨티은행 주변 길을 산책해보자.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Ayala Triangle Gardens)이 있는 마카티의 Paseo de Roxas 길을 중심으로 마카티시에 주최하는 "마카티 거리 이벤트(Makati Street Meet)" 행사가 있을 예정이니 말이다. Make It Makati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을 보고 예상하건대, 이 행사는 근처에 있는 레가스피 선데이 마켓과 비슷하게 진행되는 것 같다. 거기에 약간의 음악과 약간의 야외 활동을 조미료로 쳤다고 보면 될까? 거리의 악사(buskers)가 나올 예정이고, 어린이를 위한 체험활동(family activities)으로 닌자 아카데미(Ninja Academy)도 마련된다고 하여 하는 소리이다. 하지만 푸드 트럭에서 치킨윙이나 치즈스테이크와 같은 음식을 사 먹을 수 있다고 거듭 강조하는 것으로 보아서 메인은 아무래도 먹거리가 될 것 같다.


하지만 특별히 "Makati Street Meet"와 같은 행사가 없다고 해도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은 산책하러 가볼 만하다. 필리핀에서 보기 드물게 매우 쾌적하게 조성된 공원이라서 가볍게 저녁 산책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으니 말이다. 해가 진 이후에 선선해지면 조깅 나온 시민들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요즘은 Book Stop Project로 작은 도서관( pop-up library)도 마련되어 있고, El Museo Del Prado outdoor exhibit 이란 이름으로 야외 미술관(outdoor gallery)도 운영되고 있어 볼거리가 풍부한 편이다. 가끔 시민들을 위한 무료 음악회를 열기도 한다. 그러니 마카티 이 근처에 있다면 잠깐 저녁 산책하러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킷캣 초콜릿 모양으로 된 의자에 앉아 잠깐 숨을 고르는 것이 좋은 휴식이 되지 않을까. 




[필리핀 축제] 마닐라 마카티 거리 이벤트(Makati Street Meet) 

■ 날짜 : 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오후 4시 ~ 9시 

■ 장소 : 마닐라 마카티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Ayala Triangle Gardens) 주변 (공원 바로 옆에 씨티은행이 있다) 

■ 주소 : Paseo De Roxas, St Cor Makati Ave Cor Ayala Ave, Makati, 1209 Metro Manila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 : 대중교통으로 아얄라 트라이앵글까지 가는 것은 방법이 조금 애매하다. 예를 들어 마카티 SM몰 아얄라 FX 정류장에서 FX를 타면 이 근처를 지나는 노선이 있기는 하지만 정류장까지 걸어가는 것을 고려해볼 때 딱히 추천하고 싶은 노선은 아니다.  실상 이미 그린벨트에 있다면 그 FX를 타러 이동하는 시간 동안 차라리 공원까지 걸어가는 것이 빠를 수도 있다. 버스도 있지만, 노선이 매우 복잡하고, 바로 공원 앞에 서지는 않는다. "이지프니(eJeepney)"라고 하여 마카티 그린벨트 지역을 거치는 전기 지프니가 공원 바로 앞을 다니지만, 일일 운행 횟수가 적고 차량 정체에 따라 운행 시간까지 일정하지 않아 이용이 쉽지 않다. 그래서 이곳에 간다면 그냥 택시를 타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참고로 이 행사로 인해 Paseo de Roxas 길 주변이 모두 폐쇄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자가용을 가지고 간다면 주차 문제에 조금 시달릴 수도 있다. 



▲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Paseo de Roxas 거리




▲ 이 동상이 보이면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에 다 왔다고 보면 된다. 



▲ 이 길 끝쪽에 보면 왼편에 씨티은행이 있다. 



▲ 이곳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문을 연다. 








▲ 산책 나온 시민들 



▲ 작지만 예쁜 도서관( pop-up library)



▲ El Museo Del Prado outdoor exhibit  











▲ Make It Makati 




▲ 식당가. 요거트 가게를 시작으로 레스토랑이 쭉 늘어서 있다. 본촌 매장도 있다. 




▲ 킷캣 초콜릿 모양의 의자가 공원 곳곳에 놓여 있다. 



[필리핀 축제] 마닐라 마카티 거리 이벤트(Makati Street Meet) - 4월 30일

- 2017년 4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이곳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