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생활]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LTO에서 가짜 운전면허증, 가짜 번호판인지 확인하는 방법

by 필인러브 2017. 6. 19.
반응형



운전기사를 구하려고 하는데 면접 보러온 운전기사의 면허증이 가짜인지 어떻게 확인하면 좋을까?

ⓑ 사고가 나서 상대방 운전자에게 운전면허증을 받았는데 진짜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

ⓒ 중고차를 사려고 하는데, 도난차량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인하면 좋을까?

ⓓ 택시가 어쩐지 의심스러운데, 차량번호판이 가짜인지 어떻게 아는 방법이 없을까?


필리핀 생활을 하면서 위와 같은 위와 같은 사항이 궁금했다면, 뜻밖에 매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필리핀 교통국인 LTO(Land Transportation Office)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 중에 "Text LTO Service" 라는 것이 있는데, 바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핸드폰 문자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LTO까지 방문할 필요도 없다. 그저 아래처럼 핸드폰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바로 회신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료도 2.5페소로 저렴한 편이다. 운전면허증 조회뿐만 아니라 차량 조회도 가능하다. 


■ 운전면허증 조회
1. 정보 이용료 : 2.5페소
2. 발신번호 : 2600
3. 문자 메시지 내용 : LTO<space>license<space>운전면허증 번호 11자리
 (LTO와 VEHICLE 그리고 차량번호 사이에 빈칸을 한 칸 띄우고 보내야 함 / 운전면허증 번호는 붙여 쓸 것 )
4. 확인 가능한 내용(문자메시지 답장 내용)

[예시] 운전면허증번호 A1234567890 -> 문자메시지 내용 : LTO license A1234567890

■ 차량 정보 확인 및 도난차량 조회
혹 중고차를 구매할 요량이라면 번거로워도 LTO에 가서 차량 원부를 확인하고 차량 소유주 이름 및 엔진 번호 등까지 확실히 확인하여야 하겠지만, 범칙금 미납 내용이 있는지 등에 대해 간단하게 차량 정보만을 확인하려고 한다면 아래처럼 문자메시지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1. 정보 이용료 : 2.5페소 

2. 발신번호 : 2600 

3. 문자 메시지 내용 : LTO<space>VEHICLE<space>차량번호 

    (LTO와 VEHICLE 그리고 차량번호 사이에 빈칸을 한칸 띄우고 보내야 함) 

4. 확인가능한 내용(문자메시지 답장 내용) 

- 차량 메이커, 브랜드(Make : maker/brand) 

- 차량색상 (Color) 

- 차량 마지막 등록일자 (Registered last : when the vehicle was last registered) 

- 범칙금 미납내역 및 차량 레코드 (Has no LTO apprehension) 

- LTO 알람, 도난차량 및 신고차량인지 여부확인 (Has no LTO alarm) 


 [예시] 차량 번호 : AAA123 -> 문자메시지 내용 :  LTO VEHICLE AAA123 



▲ 위와 같은 형식으로 문자메시지가 온다. 



▲ 지프니는 대체 무엇이라고 문자 메시지가 올까 궁금했는데, 모델명이 "rebuilt"라고 적혀 답장이 왔다. 



▲ 택시 번호판도 가짜 번호판인지 확인해볼 수 있다. 



▲ 택시기사 운전면허증도 슬쩍 조회해볼 수 있다. 



▲ 태극기의 건·곤·감·리 4괘도 정확하게 잘 그린 지프니. 이 지프니를 타고 한국으로 갈 수 있다면 좋겠다. 



[필리핀 생활]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LTO에서 가짜 운전면허증, 가짜 번호판인지 확인하는 방법

- 2017년 6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