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마닐라]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출전자는 누구? - 2019 피노이케이팝스타 (7월 27일)

by 필인러브 2019. 7. 23.
반응형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에 있는 창원스포츠파크(창원종합운동장)는 평소 축구 경기장으로 주로 사용되지만 1년에 한 번씩 3만 명 규모의 관중석이 모두 꽉 차면서 뜨겁게 달아오를 때가 있다. 바로 창원 케이팝 월드페스티벌(Changwon K-Pop World Festival)이 열릴 때이다. 매년 10월 열리는 이 축제는 대한민국 외교부와 한국방송공사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최고의 한류 축제로 꼽힌다. 케이팝을 사랑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취지의 행사라서 행사 규모가 매우 클뿐더러, 국내외의 호응도 좋은 편이라서 국적을 뛰어넘는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AOA, 워너원,  레드벨벳, 모모랜드 등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아이돌스타들만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축하공연에 누가 나오는지가 큰 관심사가 되기도 한다. 정상급 케이팝 가수들의 축하 공연만큼 의미 있는 것은 해외 100여 개국에서 치열한 현지 예선을 거쳐 초청된 본선 진출팀의 경연이다. 전 세계 재외공관과 해외에 있는 한국문화원을 통해 예전 선을 걸친 참가자들의 경연을 보면 글로벌 한류의 힘을 느낄 수 있다.


물론 필리핀도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에 빠질 수 없다. 본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해 필리핀 주필리핀한국문화원에서 2019 피노이케이팝스타(2019 Pinoy K-pop Star)라는 이름으로 예선전을 갖는데 워낙 참여자가 많아서 온라인 예선을 거칠 정도이다. 올해에도 보컬 85팀과 퍼포먼스 19 팀이 지원해서 각 부문에 10팀씩 총 20팀이 1차 예선에 통과했다. 10월에 시간을 내서 창원까지는 가지 못하여도  20팀 중 누가 최종 우승자가 되어 본선진출권을 가지게 되는지 알고 싶다면 오는 7월 27일 토요일 보니파시오의 SM아우라 쇼핑몰에 있는 삼성홀에 가면 된다. 행사는 오후 5시에 시작하지만 티켓 발부는 오후 2시부터 시작되니 공연 관람을 원하면 미리 가는 것이 좋다. 시작 시간 전까지는 유엔평화기념관 소속 필리핀 해외봉사단이 준비한 유엔평화지부 종이배레모 만들기, 유엔용사 훈장 만들기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하공연으로는 작년 우승자인 Ms. Venisse Nicole Si 와 Kaiju X 그리고 필리핀에서 활동 중인 인기 댄서 다수리 최(Dasuri Choi)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필리핀 마닐라] 2019 피노이케이팝스타(2019 Pinoy K-pop Star)

■ 이벤트 자세히 보기 : http://phil.korean-culture.org/ko

■ 입장료 : 무료 

■ 날짜 :  2019년 7월 27일 토요일 오후 5시 

■ 주소 :  Samsung Hall. 6/F, SM Aura Premier, McKinley Parkway Corner 26th Street,  Taguig City

■ 위치 :  메트로 마닐라. 타귁(타기그) SM아우라 쇼핑몰 6층, 삼성홀 

■ 행사문의 : (02) 878-6319




▲ 필리핀 SM아우라 쇼핑몰





[필리핀 마닐라]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출전자는 누구? - 2019 피노이케이팝스타 (7월 27일)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