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마닐라] 불라칸 INC 아레나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 (4월 14일 ~ 15일)

by 필인러브 2018. 4. 13.
반응형


필리핀에서 아시안게임과 같은 큰 국제경기를 치르게 된다면 대회장으로 쓰게 될 장소로 꼭 언급되는 곳이 있다. 필리핀 아레나(The Philippine Arena)와 필리핀 스포츠 스타디움(Philippine Sports Stadium)이 바로 그곳이다. 


마닐라 시내를 벗어나 북쪽으로 올라가는 길에 불라칸(Bulacan)의 톨게이트(NLEX Bocaue Toll Plaza) 우측으로 보이는 필리핀 아레나 경기장은 지난 2014년 7월 21일에 개장한 다목적 실내 경기장이다. 이 경기장은 언제부터인가 필리핀 곳곳에서 안 보이는 곳이 없게 된 종교단체, 이글레시아 니그리스도( INC. Iglesia Ni Cristo)가 주인이다. 건설은 우리나라의 한화건설에서 하였는데, 내부에 LG전자의 냉난방 공조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기도 하다. 한화건설에서 30개월 동안 매일 평균 1,500명의 근로자를 투입하여 지은 이 경기장은 원래 '잉글레시아 니 그리스도'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종교집회시설로서 건축이 계획되었다가 필리핀의 스포츠 문화 사업을 위한다는 의미로 다목적 시설로 변경하여 건립되었다. 그리고 개장 당시 이곳 필리핀 아레나가 가지게 된 타이틀은 무려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 100헥타르가 넘는 부지에 마련된 이 스포츠 경기장은 연면적 7만4000㎡ 규모로 지붕 면적만 3만5948㎡에 달한다. 내부에는 농구와 체조와 같은 스포츠 경기장에서부터 음악 공연장, 이벤트용 다목적 시설, 회의실 등이 고루 갖추어 있다. 스포츠 아레나는 최대 55,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엄청난 좌석 수를 자랑하는데, 이미 기네스북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큰 혼합 실내경기장으로 인정받은 적 있다. 주차장 규모도 어마어마해서 무려 10,880대나 되는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그런데 이번 주말 필리핀 아레나에서 "Maligaya Summer Blast"라는 이름으로 야외 축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주말 내내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 이 축제의 입장료는 350페소. 350페소를 내면 이틀간 행사에 입장하여 스포츠 아레나에 있는 모든 시설 및 콘서트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유료로 운영되는 "The Garden" 정원 입장 및 각종 놀이시설 탑승도 무료이다. 토요일 공연은 오후 4시 Philippine Sports Stadium에서 열리지만, 일요일 공연은 오후 3시에 Philippine Arena Great Stairs 앞에 있는 빅토리아 광장(Victoria Square)에서 있을 예정이다. 축제 이름인 'Maligaya'는 타갈로그어로 '행복한'의 뜻을 가지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  INC 스포츠 아레나 행복한 여름 축제 (Maligaya Summer Blast 2018)  

■ 입장료 : 350페소 (2일권) 

      * 필리핀 아레나는 '이글레시아 니 그리스도(Iglesia ni Cristo)' 종교단체 소유 시설이지만 일반인에게도 시설 개방을 한다. 축제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OfficialPhilippineArena/

■ 홈페이지 : http://philippinearena.net/index.php

■ 날짜 :  2018년 4월 14일 ~ 2018년 4월 15일 / 오전 8시 ~ 오후  10시 



■ 장소 :  불라칸. '필리핀 아레나(Philippine Arena)'  

■ 주소 :  Ciudad De Victoria, Bocaue Bulacan, Philippines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

필리핀 아레나는 SM North EDSA에서 20km 정도 떨어진 불라칸(Bulacan)에 있다. 자가용으로 20분 거리이니 마닐라에서 거리가 멀지는 않지만 한 번에 바로 가는 대중교통은 없다. 보통 불라칸의 산타마리아(Sta. Maria)에 있는 Brgy. Mahabang Parang,까지 가서 50페소 정도를 내고 트라이시클을 타고 들어간다. 발린타왁(Balintawak)에서 불라칸으로 가는 지프니 혹은 FX를 타고 Monumento Jeepney Terminal 까지 갔다가 트라이시클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필리핀 마닐라] 불라칸 INC 아레나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 (4월 14일 ~ 15일)

- 2018년 4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