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대만식품점, 타이페이 마켓 플레이스(TPE Market Place)

by 필인러브 2017. 5. 11.
반응형


한때 대만 여행을 갔다가 까르푸 슈퍼까지 들려 온갖 국수와 밀크티를 여행기념품으로 사 온 사람으로서 조금 슬픈 말투로 이야기하자면, 굳이 힘들게 그럴 필요가 없는 일이었다. 필리핀 마카티에 가면 쾌적하게 잘 꾸며놓은 대만식품점이 있으니 말이다.


간판에 멋지게도 한자로 태배초시(台北超市), 그러니까 "타이페이 식품점"이라고 적어둔 이곳을 처음 보았을 때 전혀 식품점이라고 짐작하지 못한 것은 뭐랄까. 매장 입구가 매우 단정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회색 건물에 검은색 간판이라니! 최대한 눈에 잘 보이도록 화려한 색을 써서 간판을 해둔 한국슈퍼나 중국식품점과 비교하면 상당히 눈에 띄지 않게끔 간판을 해두었는데, 가게 앞에 늘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 가게가 더 눈에 들어오지 않기도 했다. 하지만 일단 매장 안에 들어가면 깔끔한 대만 사람들 성향을 보여주기라도 하려는 듯 깔끔하고 쾌적하게 꾸며져 있다. 주변에 있는 중국 슈퍼와 비교해보면 훨씬 진열이 깔끔하고 가격표도 확실하게 잘 붙어져 있어 참 대만스럽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고 할까. 슈퍼 진열 하나만 봐도 그 민족의 문화가 보인다니 꽤 재밌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아무튼, 이 대만식품점은 판매하는 물건이 다양하게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대신 매우 청결한 느낌을 준다. 가격도 주변 한국슈퍼나 중국식품점 등에서 파는 생필품 가격과 비교하였을 때 크게 비싸게 물건을 파는 것 같지도 않다. 단, 이곳에서 파는 담배만큼은 정말 매우 비싼데, 자그마치 680페소나 하니 하는 이야기이다. 필리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파는 담배가 보통 한 갑에 45페소에서 100페소 사이이니 좀 싼 담배를 사면 한 보루를 살 수 있는 돈이라서 가격표를 제대로 본 것일까, 혹 68페소인데 잘못 본 것은 아닐까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 하지만 붙여진 가격표는 틀림없고, 누군가는 사가니까 파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금연을 불러오는 가격의 담배이다.


+ 나중에 사전을 뒤져보고야 안 것이지만 태배초시(台北超市)는 중국어로 아래처럼 읽는다고 한다. 물론 필리핀 사람 중에 저 글씨를 읽을만한 사람이 있다는 생각은 거의 들지 않는다. 

        超市 [chāoshì]  超级市场(슈퍼마켓)의 약칭.   

        台北 [Táiběi]  타이베이.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대만식품점, 타이페이 마켓 플레이스(台北超市 TPE Market Place)

■ 주소 : 1230 마카티 g/flr jaka center 211, chino roces ave., brgy pio delpilar

■ 전화번호 : +63 2 551 7522

■ 영업시간 : 오전 9:00 ~ 오후 11:00

■ 위치 : 마닐라 마카티 메디컬 센터 근처. 바로 옆에 레드플래닛 아모르솔로 호텔(Red Planet Amorsolo)이 있다. 





▲ 타이페이 마켓 플레이스는 미니스탑과 레드플래닛 아모르솔로 호텔(Red Planet Amorsolo) 사이에 있다. 





▲  매장 내부 




▲  테이블을 놓고 간단한 식사도 판다. 




▲  대체 무슨 음식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대만에서 본 것도 같은 음식들이다. 



▲ 슈퍼에서 담배도 판다. 가격이 엄청나서 깜짝 놀랐다. 처음에 가격표를 잘못 보았나 싶었지만 그 옆의 담배도 무려 235페소라고 적혀 있었다. 




▲ 무슨 맛일까 궁금한 검정 계란 



▲ 유기농 쌀도 파는데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2kg이 520페소이다. 






▲ 이곳에서 파는 것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냉동만두이다. 935g에 310페소인데 무척 맛있다. 사진 속에는 없지만, 팥앙금이 든 미니 찐빵도 판다. 





▲ 시세이도 퍼펙트 휩 클렌징폼도 판다. 가격은 230페소 



▲ 혹 이곳에서 만두를 샀으면 이 만두 전용 간장도 사보자. 맛이 괜찮은 편이다. 






▲ 대만 여행 갔을 때 무겁게 사 들고 왔던 국수가 보여서 조금 슬펐다. 대만에서 직접 사 오는 것과 가격 차이도 크게 나지 않았으니 말이다. 




▲ 밀크티를 좋아한다면 이 티타임 밀크티를 마셔 보라고 권유하고 싶다. 진하고 맛있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대만식품점, 타이페이 마켓 플레이스(TPE Market Place)

- 2017년 5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