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음식•맛집

[필리핀 마닐라] 독특한 콜라겐 푸딩 일본식 샤브샤브 - 비진 나베 츠카다 노조(Bijin Nabe by Tsukada Nojo)

by 필인러브 2019. 7. 14.
반응형



학교 다닐 때 열심히 공부를 해야하는데, 공부보다는 동네 돌아다니기가 취미였던 터라 가끔, 때로는 종종 스스로 무식하다고 생각하는 일이 벌어진다. 지명이나 이름만 해도 그렇다. 대체 뭐라고 읽어야 하는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도 내가 가진 몇 안 되는 장점 중 하나는 모르는 것을 묻기를 두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모르는 채로 있는 것보다는 모른다고 이야기하는 쪽을 선호한다. 그래서 어디 가서 그곳의 이름은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 묻는 것은 내 일상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Bijin Nabe by Tsukada Nojo'도 그렇다. 이 가게 이름을 놓고 대체 무엇이라고 읽어야 하는지 언뜻 발음이 떠오르지 않았다. 대충 확인해보니 '비진 나베 츠카다 노조' 정도로 발음되는 것 같은데, 화학 기호마냥 이름만 알 뿐 그 뜻을 알 수 없다. 'By'라는 단어외에는 대체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으니, 대체 무슨 뜻인지 열심히 알아보았는데 의외로 별 뜻이 없었다. 일단 나베(Nabe)라고 하면 냄비 요리를 의미한다. 그리고 비진(Bijin)이란 미인(美人)을 뜻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츠카다 노조는 일본에 있는 츠카다 농장이라고 하니, 한 마디로 일본 농장의 어여쁜 냄비요리 혹은 미인되는 샤브샤브라고 할까. 


나로서는 평소보다 거금을 들여 밥을 먹으면서도 음식 맛에 대한 생각보다 참 독특하다는 생각을 더 많이 한 것은 실제로 음식이 좀 특이했기 때문이다.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닭 육수가 푸딩처럼 되어 나오는데 엄청나게도 진해서 나베요리라고 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맛이 아니었다. 채소며 새우 등을 넣고 샤브샤브를 해먹기 보다는 일본식 라멘을 만들어야 할 정도로 국물이 걸죽한데 더 놀라운 것은 이 국물을 일본에서 가지고 왔다는 것이다. 대체 어떻게 일본에서부터 육수를 가지고 오는지 궁금하지만 육수의 재료가 되는 닭고기 자체를 특별한 것을 사용하니, 필리핀에서는 조리할 수가 없는 모양이었다. 그러니까 가게의 이야기에 따르면 일본 규슈 남동부에 있는 미야자키 현에서 지도리(Jidori)라는 품종의 닭을 사용하여  닭 육수를 만든다는 것이다. 일본에서는 지도리라는 품종의 닭을 최고의 토종닭으로 쳐준다는데, 얼마나 최고인지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정성스럽게 키우단다. 넓은 공간에 방목하여 키운다고 하니 닭 입장에서야 나쁘지 않은 생활 환경이겠지만, 결국 뼈가 뭉개질 정도로 오래 끊여져서 멀리 필리핀까지 오는구나 싶기도 했다. 암튼. 이곳 비진 나베만의 특징이 바로 진하게 우려낸 치킨 콜라겐 육수라고 하는데, 어떻게 육수를 우려내는지 탱글탱글한 푸딩이 되어 있다. 진한 육수를 즐겨 먹는 사람이 아니라면 무엇때문에 이렇게까지 육수가 진해야 싶을 정도로 육수가 진한데, 비진 나베의 주장에 따르면 육수에 닭 콜라겐이 들어있고 그래서 피부와 원기 회복에 매우 좋다나. 원래 일본 매장에서는 무농약 유기농 야채와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다는 것도 자랑거리라고 하는데, 필리핀 매장에서도 유기농 야채를 쓰는지는 모르겠다. 암튼, 나로서는 1인분에 795페소인 나베의 국물보다 유자 후추(yuzu pepper) 소스가 더 마음에 들어서 소스만 따로 좀 팔았으면 싶을 정도였다. 나베 요리의 맛에 대한 평가는 입맛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직원이 먹기 좋게끔 하나하나 도와주고 무언가 특식을 먹는 기분이 들게 하니 식사가 즐겁다. 평소에 먹기 힘든 좀 독특한 것을 먹고 싶다면 가볼만 하다. 





■ 필리핀 비진 나베 매장 위치

비진 나베 츠카다 노조(Bijin Nabe by Tsukada Nojo)는 마닐라 에스메이슨 쇼핑몰과 그린힐즈 두 곳에 매장이 있다. 핫팟(훠궈)이라는 말 자체가 중국식 샤브샤브를 뜻해서 뭔가 이상하기는 하지만, 필리핀 사람들은 이 나베를 놓고 일본에서 온 뷰리풀 핫팟(beautiful hotpot)이라고 부른다. 


1. 에스메이슨(S Maison) 

- 전화번호 : (02) 809-1268

- 주소 : Level 2, S Maison, Conrad Manila, Seaside Boulevard Corner Coral Way, Mall of Asia Complex (MOA), Pasay City

- 위치 :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 옆 에스메이슨 쇼핑몰 2층 


2. 그린힐즈(Greenhills) 

- 전화번호 : (0977) 759-2372 / (0919) 450-1997

- 주소 : Second Floor, Missouri Building, Greenhills Shopping Centre, Greenhills, San Juan City

- 위치 : 필리핀 마닐라. 그린힐즈 쇼핑센터 




▲ 필리핀 마닐라 에스메이슨(S Maison) 쇼핑몰. 콘래드 호텔 바로 옆에 있다. 



▲ 비진 나베는 쇼핑몰 2층 마젠도 옆에 자리잡고 있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마닐라] 마라우육면을 파는 대만음식점 - 마젠도(MAZENDO)



▲ 가게 입구 



▲ 1인분에 795페소이지만, 서비스차지가 10% 가 추가된다. 그래서 2인분을 주문하면 1,731페소가 나온다. 하지만 식사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이 도와주기 때문에 서비스 차지가 아깝지 않다.  





▲ 매장 내부. 의외로 손님이 많았다. 


▲ 치킨 콜라겐 육수(Chicken Collagen Broth). 8시간 이상 끊여서 닭 뼈가 녹아내릴 정도로 육수를 우려낸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육수가 굉장히 진하기는 하다. 




▲ 푸딩과 같은 콜라겐 육수가 녹으면 그 안에 닭고기가 담겨져 있음을 알게 된다. 닭을 먼저 먹고 핫팟에 이런저런 채소를 넣어 먹게 된다. 



▲ 마지막에 먹는 죽 때문에 식사를 마치고 나면 무지하게 배가 부르지만, 막상 밥을 먹을 때는 핫팟의 건더기 양이 좀 적게 느껴진다. 




▲ 새우가 진짜 싱싱했다. 



▲ 직원이 먹기 좋게끔 손질해준다. 



▲ 소스는 Soy sauce, yuzu pepper, leek oil, homemade chili oil 네 종류가 나온다. 



▲ 비진 나베(Bijin Nabe). 핫팟에 넣어 먹는 메인 재료를 소고기 또는 돼지고기로 주문할 수도 있다. 



▲ 마지막 코스로 국수와 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메뉴판 





[필리핀 마닐라] 독특한 콜라겐 푸딩 일본식 샤브샤브 - 비진 나베 츠카다 노조(Bijin Nabe by Tsukada Nojo)  

- 2019년 7월, 필리핀 마닐라, written by Salinger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