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마닐라] 그랩(Grab)의 전동스쿠터 무료 대여 서비스, 그랩휠스(Grab Wheels)

by 필인러브 2019. 6. 26.
반응형



마닐라 보니파시오에서 전동스쿠터를 공짜로 탈 수 있다고?

필리핀 생활 중 레저용 또는 출퇴근용으로 전동스쿠터를 사보고 싶은데, 잘 타고 다닐 수 있을지 구매전 시승을 해보고 싶었다면 그랩에서 제공하는 전동스쿠터 대여 서비스를 받아보자. 그랩택시(GrabTaxi), 그랩카(GrabCar), 그랩익스프레스(GrabExpress), 그랩페이(GrabPay)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랩(Grab)에서 최근 전기 스쿠터 대여 서비스에 나섰다. 


그랩(Grab)에서 서비스하는 그랩 휠스(Grab Wheels)는 전동스쿠터((electric scooter))를 일정 지역에 비치하여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개념의 서비스이다. 차량 공유와는 달리 일정 지역 내에서만 서비스되기 때문에 대중교통 수단의 이용이 쉽지 않은 구역을 단거리 이동할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정체를 염려할 필요가 없는 데다가 전기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라서 제대로 활용하면 매우 편리한 교통수단이 될 수 있다.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 여러모로 이용이 편해서 업계에서는 이런 개인형 공유 모빌리티 시장 규모가 2030년 26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랩(Grab)에서는 이미 지난해 연말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과 협력하여 캠퍼스 이동 수단으로써 그랩 휠스(Grab Wheels)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필리핀에서는 메가월드( Megaworld Corporation)와 협력하여 보니파시오 업타운몰에 주차 스테이션을 만들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현장 테스트 기간이라서 이용 장소가 보니파시오 업타운몰 한 군데밖에 없다는 것은 아쉽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샤오미 등에서 파는 전동스쿠터(전기스쿠터)를 한번 타보고 싶었던 사람도 그렇지만, 보니파시오 지역을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구경하고 싶었던 사람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랩 휠스(Grab Wheels)의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그랍 스쿠터(GrabWheels) 서비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가까운 곳에 있는 스쿠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 후 빌려서 타면 된다. 최대 2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그랩(Grab) 측에 따르면 시범 운영 기간이 종료하면 추후 주차 스테이션을 늘리고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수도 있다고 한다. 유료로 전환되고 주차 스테이션이 늘어나면 사용 후 지정된 주차장으로 반납도 가능하다. 결제는 물론 그랩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그랩페이(GrabPay)를 통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그랩 휠스 무료 전동스쿠터(전기스쿠터) 대여 서비스 (GrabWheels - eScooter sharing ) 

■ 홈페이지 : https://www.grab.com/ph/wheels/

■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6시 ~ 오후 8시까지 (대여는 7시까지 가능) 

■ 대여 가능 시간최대 2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스쿠터 배터리가 15% 미만이면 즉시 스쿠터를 반납해야 한다. 전동스쿠터의 경우 배터리가 떨어지면 전원이 꺼지면서 천천히 멈추기 때문에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 주차 스테이션 위치 : 필리핀 마닐라 타귁. 보니파시오 업타운몰 

■ 주소 Uptown Mall - BGC Mall. 36th St, Taguig, 1630 Metro Manila

■ 이용방법

그랩 휠스(Grab Wheels)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기존의 그랩(Grab) 앱과 별도이다. 


①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그랩 휠스 전용 앱 다운로드 

 그랍 아이디(Grab ID)로 로그인 / 그랍페이 계정(GrabPay account)과 연결 

 앱을 사용하여 주변에 있는 스쿠터 검색 (현재는 보니파시오 업타운몰에서만 서비스 제공)

④ 앱의 지도를 통해 스쿠터 주차 장소 확인 후 이동, 주차 스테이션 직원에게 신분증 확인

    제공된 헬멧을 착용하고 스쿠터 핸들 바 오른쪽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scan)하여 스쿠터의 잠금을 해제한 뒤 이용 

⑤ 스쿠터 반납. 직원에게 신분증 회수 



■ 이용 시 주의사항 

- 배터리 및 안전 점검 필수

규정 속도 15km/h 엄수 

배터리가 15%로 부족한 경우 주차장으로 이동 후 반납해야 함 

안전을 위해 1명만 탑승 가능하며, 반드시 헬멧을 착용해야 함 




▲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동스쿠터(전기스쿠터)를 대여한 동안 기기에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게 된다. 그러니 스쿠터를 반납할 때는 잠금장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또한 2시간 이용 시간을 초과하여 반납하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하여 벌금을 부과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한다.  



▲ 필리핀 보니파시오. 업타운몰 



[필리핀 마닐라] 그랩(Grab)의 전동스쿠터 무료 대여 서비스, 그랩휠스(Grab Wheels)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