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마닐라] MMDA 교통경찰을 사칭한 사기꾼의 가짜 교통 단속을 조심하세요!

by 필인러브 2018. 4. 4.
반응형


이제 마닐라에서 운전하다가 교통위반으로 경찰에게 잡혔을 때 나를 잡은 교통경찰이 진짜인지도 의심해봐야 할 것 같다. "메트로 마닐라 개발청(MMDA. Metro Manila Development Authority)"이 최근 마닐라에서 교통경찰을 사칭한 사기꾼들이 불법으로 교통위반범칙금을 징수한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발표했다. 


사건은 이렇게 진행된다. 유니폼까지 잘 차려입은 가짜 교통경찰(traffic enforcer)이 교통위반을 이유로 운전자를 잡는다. 그리고 사건의 무마를 내세우며 운전자에게서 뇌물을 받아 챙긴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교통 범칙금 영수증까지 가짜로 발급해주고 뒷돈을 받아 챙긴다고 한다. 더 심각한 문제는 운전자가 뇌물을 거절하고 정상적으로 교통 범칙금을 내겠다고 하면 운전면허증을 압수해간다는 것이다. 이들의 목적은 뒷돈이지만, 뇌물을 받지 못하니 일종의 괘씸죄로 일없이 운전면허증을 압수해가는 것인데, 이렇게 뺏긴 운전면허증은 다시 찾을 방법이 묘연하니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황당한 것은 이들 범인이 MMDA 전직 교통경찰이라서 상당히 노련하게 운전자를 노린다는 점이다. 과거 MMDA에서 일했던 교통경찰관은 대략 3천 명. 그중 삼 분의 일이나 되는 천 명 정도의 인원이 각종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고, 이미 200명이 해고조치를 당했다고 한다. MMDA에서는 이번 사건 관련하여 이렇게 해고된 전직 교통경찰이 연루되어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예방법이 되겠지만, MMDA에서는 만약의 경우 가짜 교통경찰이 의심되는 상황을 만나면 다음의 사항을 확인하라고 당부하고 있다.


1. 교통위반범칙금 영수증(violation Receipt)의 인쇄 상태 : 가짜 영수증은 시리얼 번호가 없거나 인쇄물 상태가 조악하다고 한다. 

2. 근무명령서 확인 : 교통경찰에게 잡혔을 때 근무시간(duty time )과 근무 장소(assigned location)가 표시된 근무명령서(mission order)를 확인한다. 

3. 운전면허증 압수 거부 : 필리핀에서는 운전자가 사고에 연루된 경우 운전면허증을 압수해간다. 하지만 MMDA에서는 간단한 교통법규 위반이 경우 함부로 운전면허증을 주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다. 

4. 증거 남기기 : 상황이 의심스럽다면 교통경찰의 사진 혹은 비디오 촬영해둔다. 



▲ 사진출처 : https://ph.news.yahoo.com/mmda-warns-motorists-fake-traffic-154522425.html


[필리핀 생활] "메트로 마닐라 개발청(MMDA. Metro Manila Development Authority)" 위치 및 전화번호 

MMDA는 교통 관리와 범칙금 부과 및 징수 등의 업무를 하는 곳으로 인식되지만 실제로는 필리핀 수도인 메트로 마닐라의 도시계획 및 개발을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 행정기관이다. 하는 일이 상당히 광범위한데, 교통관리는 물론 쓰레기 처리관리에서부터 홍수 통제, 하수도 관리, 재난 시 구호작업까지 담당하고 있다. MMDA는 1975년에 마르코스 대통령 시절에 MMC(Metropolitan Manila Commission)라는 이름으로 창설되었었지만, 1990년도에 아키도 대통령 시절에 MMA(Metro Manila Authority)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다가 1995년 3월 1일, Act No. 7924에 의해 MMDA라는 이름이 되었다. 


홈페이지 : http://www.mmda.gov.ph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MDAPH

■ 주소 :  MMDA Building, EDSA corner Orense St., Guadalupe Nuevo, Makati City

■ 전화번호 : 882-4151 to 77

■ 메트로 마닐라 개발청 MMDA의 주요 업무


- 교통 및 교통 관리 (Transport and Traffic Management)

- 개발 기획 (Development Planning)

- 고체 폐기물 처리 및 관리 (Solid Waste Disposal and Management)

- 홍수 통제 및 하수도 관리 (Flood Control and Sewerage Management)

- 도시 재개발, 구역 및 토지 이용 계획 및 피난처 서비스 (Urban Renewal, Zoning and Land Use Planning and Shelter Services)

- 건강과 위생 (Health and Sanitation)

- 도시 보호 및 공해 관리 (Urban Protection and Pollution Control)

- 공공 안전 (Public Safety)




[필리핀 마닐라] MMDA 교통경찰을 사칭한 사기꾼의 가짜 교통 단속을 조심하세요!

- 2018년 4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