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세부퍼시픽 항공사, 기내수하물 7kg 규정 적용 강화 예정 (위탁수하물 추가 요금 안내)

by 필인러브 2018. 7. 16.
반응형


앞으로 세부퍼시픽 항공사를 이용할 때는 기내 반입 수하물의 개수와 무게에 대해 신경을 쓰고 공항에 가야 할 것 같다. 지난주 금요일, 세부퍼시픽(Cebu Pacific)에서 '1 hand-carry baggage' 정책의 지침을 새롭게 발표했다. 이 지침에 따르면 다음 주부터 기내수하물 반입 규정이 예전보다 훨씬 엄격히 적용될 예정이다. 여행기념품을 담은 쇼핑백 등을 추가로 들고 가려고 한다면 규정에 어긋남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 세부퍼시픽 항공사 기내수하물 규정 적용 강화 방침 (Cebu Pacific Air, one hand-carry baggage policy)

- 시행일 : 2018년 7월 17일 화요일 

무게 제한 : 7kg 이하 

- 수량 제한 : 기내수하물 가방 1개와 핸드백 혹은 노트북 가방까지 기내 반입 가능 

가방 크기 : 가로 56cm, 세로 36cm, 높이 23cm 이내로 제한 

          (ATR 기종의 항공기 탑승인 경우는 56cm x 35cm x 20cm) 

- 비고 

     핸드백과 같은 작은 가방이나 노트북(노트북 가방 포함)은 추가로 가져갈 수 있음 

     단, 작은 백은 35 cm x 20 cm x 20 cm 이내의 크기로 좌석 아래 공간에 놓을 수 있어야 함 

     어린아이를 동반한 경우에도 같은 규정이 적용되지만, 아이 용품을 위한 작은 가방(baby bag) 하나는 추가 가능함 

     머리 위 선반에 수납 가능한 크기로 손잡이, 바퀴, 주머니 포함하여 크기 책정 

- 관련 규정 보기 : https://www.cebupacificair.com/pages/plan-trip/baggage-info


 위탁 수하물(Checked Baggage) 관련 규정 

- 세부퍼시픽 항공의 항공권에는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수화물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 7kg 기내수하물(Carry-On Baggage) 외의 위탁수하물(Checked Baggage)에 대해서는 별도로 수하물 신청을 하고 추가 요금을 내야만 이용할수 있다. 

- 수하물 사전구매는 무게에 따라 15kg, 20kg, 30kg, 40kg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공항에 가서 무게를 쟀을 때 무게가 초과하면 기존 초과 수하물 요금이 적용됨) 

- 수하물 추가는 세부퍼시픽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 항공기 출발 4시간 전까지만 신청 가능하다. 

- 승객 한 명당 항공편당 사전 지불 수하물 허용량 : 1개 (15kg, 20kg, 30kg, 40kg 중 하나만 선택 가능) 

- 무게 제한: 가방 1개당 최대 32kg (40kg을 선택하는 경우 2개의 가방에 나누어야 함)

- 유모차 및 보행기는 무료로 체크인 가능

- 수하물 사전구매 서비스는 환불 취소 또는 다른 승객에게 양도가 되지 않는다.  

- 위탁수하물에 대한 보호 정책 : 세부퍼시픽 항공사에서는 운항 중 발생한 수하물 분실 및 손상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필리핀, 한국, 일본, 대만 및 마카오에서 출발하는 승객만 수하물 보호 정책이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 금액도 많지 않다. 수하물 보상은 수하물을 체크인할 때 개시되며 목적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찾으면 종료된다. 이 규정에 따르면 수하물 분실 때에는 최대 100,000페소까지, 수하물 파손 때에는 최대 200,000페소까지 보장된다. 

- 세부퍼시픽 항공사를 이용하면서 짐이 있다면 위탁수하물을 사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공항에 가서 수하물 구매하면 사전구매한 것 보다 훨씬 요금이 비싸지기 때문이다. 

수화물 요금은 노선의 거리 및 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공항에서 수하물을 부치는 경우 필리핀 내 국내선 및 단거리 국제선은 kg당 200페소의 요금이 적용되지만, 장거리 국제선의 경우 kg당 800페소가 추가되기도 한다.  

- 추가 수하물 신청 : 세부퍼시픽 홈페이지 내 "예약 관리 > 부가서비스 구매 > 수하물 추가"


 세부퍼시픽 위탁수하물 사전구매(Prepaid Baggage) 요금 

(2018년 7월 16일 현재 확인되는 요금으로 환율 및 항공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함) 



위의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세부퍼시픽 위탁수하물 요금 .pdf





▲ 세부퍼시픽 항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수하물 관련 안내문 ( 출처 : CEB Prepaid Baggage Terms and Conditions  ) 





  세부퍼시픽 홈페이지 내 추가 수하물 신청 화면 



  서울에서 마닐라까지 가는 국제선의 경우 수하물 추가 요금 



  마닐라에서 서울까지 가는 국제선의 경우 수하물 추가 요금 



 필리핀 마닐라에서 세부까지 가는 필리핀 국내선의 경우 수하물 추가 요금 






세부퍼시픽 항공사, 기내수하물 7kg 규정 적용 강화 예정 (위탁수하물 추가 요금 안내)

- 2018년 7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