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이민국] 애뉴얼 리포트 10분이면 끝! SM아우라 이민국

by 필인러브 2022. 2. 17.
반응형

애뉴얼 리포트 비용은 310페소이다. Annual Report(AR) Fee 300페소에 Legal Research Fee(LRF) 10페소가 더해진 금액이다. 


외국인등록증(ACR I-Card)을 가지고 필리핀 생활 중이라면 매년 초 이민국에 가서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애뉴얼 리포트(ANNUAL REPORT)이다. 

연례보고서 또는 연차보고서라고 불리는 애뉴얼 리포트는 필리핀에 거주 중인 외국인이 이민국에 자신이 정상적인 비자 소지자로서 필리핀에 문제없이 체류하고 있음을 보고하는 것이다. 외국인등록법(Alien Registration Act of 1950)에 따라 필리핀에 거주 중인 외국인은 매년 초마다 60일 이내에 애뉴얼 리포트를 해야 하며, 기간이 지나면 매달 200페소의 벌금이 부과된다. 참고로 관광비자나 은퇴비자(SRRV)는 애뉴얼 리포트 대상이 아니다.

그런데 메트로 마닐라에서는 어디로 가면 좀 더 쉽게 애뉴얼 리포트를 처리할 수 있을까?
현재 필리핀 이민국에서는 인트라무로스의 이민국 본청(BI’s main office)에서 애뉴얼 리포트를 하려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방문을 예약하도록 하고 있다. 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필리핀 대사관 근처에 있는 SM아우라 이민국 사무실을 방문하면 된다. 그 어떤 곳보다 사무실이 쾌적한 데다가 직원도 친절하고, 무엇보다 업무 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이다. 여권과 함께 ACR 아이카드(ACR I-Card), 그리고 310페소를 준비해서 방문하면 된다. 올해 애뉴얼 리포트 마감일은 2022년 3월 1일이다. 

 


SM아우라 이민국 사무실

SM아우라 이민국 사무실

SM AURA IMMIGRATION SATELLITE OFFICE
■ 전화번호 : (02) 800 4892
■ 주소 : 8th Floor, SM Aura Office Tower, 26th Street corner McKinley Parkway, The Fort, Taguig City
■ 위치 : 마닐라 타귁시티, SM아우라 오피스 타워(SM Aura Office Tower) 건물 8층 

 

보니파시오 SM아우라 쇼핑몰(SM Aura Premier)
이민국 쪽으로 가려면 마켓마켓(Market! Market!) 쇼핑몰 쪽으로 신호등이 있는 사거리 입구가 아니라 주차장 쪽에 있는 길쭉한 건물로 들어가야 한다. 
SM아우라 오피스 타워(SM Aura Office Tower) 
건물 안에는 엘리베이터가 여러 개이다. 그중에서 복도 가장 끝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8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SM아우라 이민국 사무실
이민국 사무실 내부
오전에 가면 상당히 한가한 편이다.


[필리핀 이민국] 애뉴얼 리포트 10분이면 끝! SM아우라 이민국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