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호텔

필리핀 마닐라 한달살기! 올티가스의 콘도형 레지던스 호텔 Top5

by 필인러브 2022. 12. 10.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 올티가스

 

"마닐라 한 달 살기 하러 필리핀 가요! 어디에서 머물면 좋을까요?"
아는 분이 아이들 어학연수 때문에 잠깐 필리핀에 와서 마닐라 올티가스에 머문다고 하여 부동산 임대 사이트를 샅샅이 뒤져보고, 콘도 관리실까지 방문해보고 난 뒤에야 깨달은 것이지만 올티가스에서 1~2달 정도 기간으로 콘도 임대를 구하기라 매우 어렵다. 물론 올티가스에는 콘도가 엄청나게 많지만 보통은 최소 6개월 이상의 임대 계약을 원하기 때문이다. 간혹 단기 임대를 한다는 곳이 있기는 해도 터무니없는 금액을 부르기 일쑤이다. 하지만 이 부분을 놓고 왜 그런지 답답해할 필요는 없다. 집주인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한 일이기 때문이다. 내가 집주인이라고 해도 물건이 없어지거나 전기세를 내지 않고 가버리는 식의 골치 아픈 상황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세입자 입장에서도 이렇게 한 두 달 살면서 임대 계약을 하는 일은 편하지 못하다. 운이 좋아서 괜찮은 집주인을 만나 계약을 한다고 해도 계약서 작성에서부터 인터넷 연결까지 신경 쓸 것이 잔뜩이기 때문이다. 콘도마다 규정이 다르긴 하지만, 짐이 많은 경우 이사 날짜에 맞추어 게이트패스(gate pass) 등도 써야 한다. 그리고 콘도 임대를 얻으려면 최소 1달 정도의 보증금(Deposit)을 내야 하는데 임대 기간을 마친 뒤 디파짓을 돌려받는 과정도 쉽지 않다. 전기세며 수도세가 잘 납부되었는지 확인하고 나서야 보증금을 돌려주기에 1달 이상이 소요되기도 한다.

그래서 올티가스에서 마닐라 한 달 살기를 경험해 보려고 한다면 숙소를 구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레지던스 호텔(Residence Hotel)을 구하는 것이다. 일반 콘도로 집을 구하는 것보다 임대료가 비싼 편이고, 큰 평형을 구하기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대신 귀찮은 많은 과정이 생략된다. 호텔식의 안전함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올티가스 지역의 경우 의외로 인터넷 시그널이 좋지 못한 콘도가 많아서 인터넷 연결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소소한 장점이 된다.

그렇다면 어떤 호텔이 콘도형 레지던스 호텔일까? 마닐라 올티가스의 경우 5개 정도의 레지던스 호텔(Residence Hotel)이 있으며, 단기 혹은 장기 임대가 가능하다. 각 호텔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다. 


Citadines Millennium Ortigas Manila

시타딘스 밀레니엄 올티가스 호텔(Citadines Millennium Ortigas Manila)

시타딘스는 올티가스에 있는 레지던스 호텔 중 시설이 가장 고급스러우며 평형도 상당히 다양하다. 객실 타입이 아홉 가지나 되는데 그중에는 168 sqm나 되는 3-Bedroom 객실도 있다. 인터넷으로 가격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 
위치 : 로빈슨 갤러리아 올티가스점 쇼핑몰 근처 
 예약 바로가기 : https://www.discoverasr.com/en/citadines/philippines/citadines-millennium-ortigas-manila

 


커런시 서비스드 스위트(Currency Serviced Suites)

커런시 서비스드 스위트는 2017년에 문을 열어서 시설이 깨끗하고 위치가 좋은 편이다. 매우 가까운 곳에 어학원이 있고, 한국 슈퍼나 쇼핑몰, 빨래방 등 주변 편의시설도 모두 잘 갖추어진 편이다. 단, 객실 크기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고 콘도 규정상 투숙 인원을 엄격히 제한하는 편이다. 가장 큰 객실인 Two Bedroom Suite의 경우 크기가 47 sqm밖에 되지 않지만 1박에 7천 페소 정도 줘야만 한다. 게다가 2베드룸이라고 해도 최대 4명까지 머물 수 있기 때문에 투숙 인원이 많다면 다른 호텔을 알아보는 것이 낫다. 


■ 
위치 : 올티가스 에메랄드 애비뉴 

■ 가격 : 

객실 타입  요금(1일)
Studio Suite(25 sqm)  3,512페소
One Bedroom Deluxe(28sqm)
4,256페소
One Bedroom Apartment(33 sqm)  4,256페소
Two Bedroom Suite(47 sqm)  7,024페소

■ 예약 바로가기 : https://currencyservicedsuites.com/
■ 관련 글 보기 : https://philinlove.tistory.com/entry/The-Currency-Towers


The Exchange Regency Residence Hotel Managed by HII

익스체인지 레전시(The Exchange Regency Residence Hotel Managed by HII)

아얄라몰 근처에 있는 익스체인지 레전시는 롱 스테이 패키지(LONG STAY PACKAGE)라는 이름으로 장기 투숙 시 할인 요금을 적용하고 있다. 위치도 나쁘지 않고, 객실도 비교적 청결한 편이지만 Suite 룸타입만 주방이 있는 것이 단점이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예약팀 직원(reservations@theexchangeregency.com)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다른 호텔과 비교하여 답장을 꽤 잘해주는 편이다. 

■ 위치 : 아얄라몰(Ayala Malls The 30th) 바로 근처 
■ 가격 :

객실 타입 요금(1달)
Deluxe Premium(25~27 sqm)  38,000페소
Premier(29~35 sqm)  43,000페소
Suite(64.5~68.5 sqm)  71,000페소

■ 예약 바로가기 : https://www.theexchangeregency.com/long-stays 
■ 관련 글 보기 : https://philinlove.tistory.com/entry/Exchange-Regency

 

Exchange Regency Monthly Rates.pdf
0.23MB

 


말라얀 프라자 호텔(Malayan Plaza Hotel)

말라얀 프라자 호텔은 객실 컨디션은 크게 좋지 않으나 호텔 위치가 좋고 직원이 상당히 친절한 편이다. 장기 투숙 시 객실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나 온라인으로는 예약할 수 없다. 호텔로 이메일을 보내서 예약이 가능하다. 

위치 : 포디움(The Podium) 쇼핑몰 근처 
■ 가격 : 아래 금액은 1달 이상 머물 때 적용되는 가격이며 조식은 포함되지 않는다. 

객실 타입  요금(1일)
Studio Triple Deluxe(43 sqm) 3,600페소
One Bedroom Triple(52 sqm) 3,900페소
One Bedroom Premier(70 sqm) 4,500페소

■ 관련 글 보기 : https://philinlove.tistory.com/entry/Malayan-Plaza-Hotel



BSA 트윈 타워(BSA Twin Towers Hotel)

BSA 트윈 타워도 객실 타입이 매우 다양한 편인데 2 베드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2 Bedroom Executive Suite)이 가장 큰 객실이라고 한다. 호텔 위치는 매우 좋은 편이지만, 시설은 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위치 : 메가몰 바로 앞
■ 가격 : 기간에 따라 다름 
- 호텔에 방문하여 숙박료를 물어보면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것이 싸다고 알려줌. 1박이 아닌 장기 투숙 시의 비용을 알고 싶다고 하면 호텔 리셉션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니 예약팀으로 메일을 보내서 문의하라고 명함만 하나 줌. 

 

BSA Twin Towers Hotel
BSA Twin Towers Hotel
BSA Twin Towers Hotel 로비
BSA Twin Towers Hotel 리셉션
마닐라 올티가스

필리핀 마닐라 한달살기! 올티가스의 콘도형 레지던스 호텔 Top5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