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은퇴청] 필리핀 은퇴비자 카드 갱신(리뉴얼) 방법과 비용

by 필인러브 2022. 12. 16.
반응형

은퇴비자 카드 갱신 신청서

 

지난 2021년 3월 1부터 현재까지 필리핀 은퇴청(PRA)에서는 은퇴비자 카드 리뉴얼(갱신)을 1년만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1년의 시간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빠르게 흘러가서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은퇴비자 카드 연장은 생각보다 쉬운 편이다. 마카티에 있는 은퇴청 사무실에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돈만 내면 당일 처리할 수 있다. 

은퇴청에서는 온라인 신청도 받고 있는데 발급까지 약 4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한다. 이 경우 필요 서류를 모두 은퇴청 담당자에게 보내야 하며 우편료는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을 원하면 담당자(id_renewal@pra.gov.ph)에게 이메일을 보내 문의하면 된다. 보통 다음날까지 답장을 해주는 편이다.


만약 한국에 있어서 마닐라의 은퇴청까지 방문하기가 어렵다면 대행업체에 맡겨도 무방하다. 은퇴비자 카드 리뉴얼할 때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드를 굳이 반납하지 않아도 사본만 제출해도 되기 때문이다. 대행업체에 맡긴 뒤 국제우편 서비스를 통해 카드를 전달받으면 된다.   

참고로 흔히 은퇴비자를 연장한다고 이야기하지만 실제적으로는 은퇴비자 자체를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를 연장하는 것이다. 은퇴비자는 다른 비자와 다르게 만료 기간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 은퇴비자 소지자임을 증명하는 카드의 유효기간이 다 되어서 재발급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권에 부착되는 은퇴비자 스티커

은퇴비자 카드 갱신(RENEWAL OF SRRV IDENTIFICATION CARD)

■ 신청 가능일 : 은퇴비자 카드에 적힌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2개월 전부터 카드 갱신 접수 가능 
■ 대상자 : SRRV 클래식(SRRV CLASSIC)이나 SRRV 스마일(SRRV SMILE) 소지자 
■ 준비물 
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은퇴비자 카드(Expired PRA ID Card)
② 연회비(Annual Fee) : 360달러
- 은퇴비자 신청자 본인과 부양가족 2명까지 함께 적용 / 부양가족이 2명 이상인 경우 1인당 100달러 추가 
■ 비고
- 연회비는 달러 또는 페소로 낼 수 있으며, 은퇴청 페이스북을 통해 당일 적용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
- 사진은 은퇴비자 카드의 사진을 바꾸기를 원할 경우에만 준비 
■ 문의 : id_renewal@pra.gov.ph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시티
BDO Towers Valero (former Citibank Tower)
필리핀 은퇴청(PRA)
PRA Main Office - Makati
연회비 납부 창구에 보면 당일 환율이 기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은퇴비자 신청서를 적어서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당일 환율을 기준으로 몇 페소가 필요한지 계산해준다. 1달러가 55페소 정도일 때를 기준으로 대략 2만 페소가 필요하다.
달로로도 납부가 가능하다.
해결사(Fixer)에 대한 경고문
이민국 사무실에서 볼 수 있는 마카티 풍경. 오른쪽으로 시타딘스 호텔(Citadines Salcedo Makati)이 보인다.


[필리핀 은퇴청] 필리핀 은퇴비자 카드 갱신(리뉴얼) 방법과 비용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