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주한필리핀대사관] 필리핀 여권 발급 비용(필리피노)

by 필인러브 2022. 2. 16.
반응형

필리핀 여권

 

필리핀 사람(필리피노)은 여권을 발급받기가 쉽지 않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야기이다. 일단 여권 발급까지 상당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 여권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은 메트로 마닐라를 기준으로 일주일, 마닐라 외의 지방에서는 대략 15~20일 정도 소요된다. 그리고 해외에서 신청할 경우 여권 발급까지 최소 한 달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 필리핀 외무부(DFA)에서는 28~60일이라고 안내하고 있지만, 최대 6개월까지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필리핀 물가를 생각하면 950페소(한화 약 2만 2100원)라는 여권 발급 비용도 꽤 비싼 편이다. 여권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을 좀 줄이고 싶다면 250페소를 추가하여 급행(Expedite)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1,200페소를 내면 좀 더 여권을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다. 조금 독특한 것은 필리핀 국내에서 여권을 발급할 때와 재외공관(주한필리핀대사관 등)에서 발급할 때 그 비용이 다르다는 것이다. 해외에서 발급 시 일종의 추가 비용이 더해지는 것인데 그 돈이 적지 않다. 그래서 주한필리핀대사관 등과 같이 해외에서 신청하면 60달러(한화 80,520원)를 내야 한다. 

 

참고로 필리피노(Filipino)의 여권은 세 가지 색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여권의 색은 적갈색(Regular/maroon)이지만 공무용 관용 여권은 빨간색(red/Official)이다. 관용여권의 유효기간은 5개월로 관용여권을 비공무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여권도 함께 가지게 된다. 외교관을 위한 여권은 파란색(blue/Diplomatic)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관용여권과 다르게 외교 면제의 특권을 가지게 된다. 


여권 발급 수수료(Philippine passport fees)

발급대상 :  필리핀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Filipino citizen)

여권사무 대행기관 일반(Regular) 급행(Expedite)
메트로 마닐라 지역(Aseana and Consular Offices) 950페소
12 business days
1,200페소
6 business days
메트로 마닐라 외의 지역(Consular Offices) 950페소
12 business days
1,200페소
7 business days
해외(Foreign Service Posts) 60달러
28-60 days
-

주한필리핀대사관에서 여권 관련 업무 신청 시 드는 비용

발급대상 :  필리핀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Filipino citizen)

  수수료
여권발급(ePassport Issuance) 80,520원 60달러
여권 분실(Replacement of Lost Passport)
전자여권(ePassport) 201,300원 150달러
32면 MRP 120,780원 90달러
64면 MRP 187,880원 140달러
Amendment(Extension) 33,550원 25달러
여행증명서(Travel Document) 40,260원 30달러

- MRP : Machine Ready Passport 

Passport Appointment System ( https://www.passport.gov.ph/ )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DFA(Department of Foreign Affairs) : https://consular.dfa.gov.ph/passport-fees

 

 

[주한필리핀대사관] 필리핀 여권 발급 비용(필리피노)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