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은퇴비자] 마카티 은퇴청(PRA) 사무실 방문 예약 방법

by 필인러브 2021. 2. 24.
반응형

 

2020년 10월 23일 이후 은퇴청에서는 '특별 영주 은퇴비자(SPECIAL RESIDENT RETIREE’S VISA)'의 신규 접수를 중단한 상태이다. 은퇴청에서 은퇴비자 신청조건(연령이나 예치금 등)에 대한 변경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필리핀 은퇴청(PRA)에서는 뉴노멀 가이드라인(PRA's New Normal Guidelines)이라는 것을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근무요일 및 시간을 조정하고, 방문객에게 사전 예약을 한 뒤 사무실을 방문하도록 한 것이 주요 내용이었다. 마카티 헤드 오피스는 물론이고 바기오와 수빅/클락, 세부 그리고 다바오의 오피스까지 모두 예약한 뒤에 방문이 가능하도록 규정을 바꾼 것이다. 마카티 은퇴청 사무실은 꽤 규모가 큰 편이지만 방문객을 위한 공간이 넓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은퇴청에서는 비자를 갱신할 경우는 예약 없이 사무실 방문이 가능하도록 방문 규정을 다소 완화했지만, 아직 예약을 통한 방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운이 좋으면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할 수도 있겠지만, 그냥 은퇴청 사무실에 방문했다가 대기 시간이 무한정 길어질 수 있는 노릇이라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편이 좋겠다. 물론 마스트 착용과 같은 방역수칙 엄수는 여전히 엄격하게 적용된다. 

 


필리핀 은퇴청(PRA-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필리핀 은퇴청(PRA-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방문 예약 방법

은퇴청의 방문 예약 담당자( beltrajano@yahoo.com )에게 이메일로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 이메일 보낼 때 은퇴비자 번호(SRRV number)를 기재해야만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이 완료되면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QR코드를 이메일로 받게 된다. 하지만 2021년 2월 24일 기준으로 한 달 뒤에나 방문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게 되기에 급한 용무는 처리가 어렵다고 보는 것이 좋다.   

 

■ 웹사이트 : pra.gov.ph/contact/
■ 전화번호 : (02) 8848 1412 ~ 16

 

담당업무 이메일 주소
필리핀 입국 신청
(Request for re-entry of SRRV Holder)
reentryrequest@pra.gov.ph
은퇴비자 신청 상태 확인
(Status of submitted SRRV applications)
processing@pra.gov.ph

PRA ID카드 리뉴얼
(Renewal of PRA ID cards and Other Servicing- Related Transactions for PRA Members)

servicing@pra.gov.oh
id_renewal@pra.gov.ph
마카티 사무실 방문예약 beltrajano@yahoo.com


■ 업무시간 : 오전 7시 ~ 오후 4시 (수납은 오후 3시까지 가능)
■ 주소 : PRA Main Office. 29th Floor, Citibank Tower, Makati City, Metro Manila
■ 위치 : 마카티 씨티은행 옆에 있는 시티뱅크 타워 / 졸리비 맞은 편 건물
■ 비고

- 은퇴비자 신청이나 취소에 대한 업무는 방문 예약 필수
- 은퇴비자 갱신은 워크인(Walk-in) 방문도 가능하나, 당일 방문객이 많을 경우 업무 처리가 어려울 수 있음.
- 정부 규정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은퇴청에서 업무를 보지 않을 수 있으니 사무실 방문 전날 재확인 필요. 

 

방문 예약 QR코드.  RRSD는 Resident Retiree Servicing Department를 의미한다. 

 

 

[필리핀 은퇴비자] 마카티 은퇴청(PRA) 사무실 방문 예약 방법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