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비사야제도

[보라카이 여행] 제티포트 선착장 터미널 이용료와 보라카이 환경세, 보트비(2023년)

by 필인러브 2023. 3. 23.
반응형

 

푸른 바다 어우러지는 4㎞ 이상의 긴 해변으로 유명한 보라카이는 한국인들에게 너무나 친숙한 여행지이지만 그 바다를 보는 일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한국에서 보라카이까지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가장 흔한 방법은 보라카이 칼리보공항(KALIBO AIRPORT)까지 직항 항공기를 타고 가서 카티클란 제티포트(Caticlan Jetty Port)까지 이동 후 타고 섬에 들어가는 방법이다. 칼리보공항에서 섬까지 가는 길이 멀게 느껴진다면 마닐라 등까지 비행기를 타고 가서 마닐라에서 국내선 항공기를 타고 까띠끌란 공항(CATICLAN AIRPORT)에 내리는 방법도 있다. 마닐라공항은 터미널이 4개나 되어서 좀 복잡하지만, 필리핀항공을 타면 터미널2에서 국제선과 국내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직항 노선을 이용하든 아니면 필리핀 내 국내선을 이용하든 까띠클란 선착장(항규)에서 작은 방카 보트를 타는 일은 피할 수 없다. 방카 보트 이용 요금은 저렴하지만, 환경세(300페소)와 제티포트 터미널 이용료(150페소)가 추가된다. 터미널 이용료는 선착장을 이용할 때마다 내야 하지만, 환경세는 섬에 들어갈 때만 내면 된다. 5세 이하 어린이는 터미널 이용료와 환경세, 보트비 등이 모두 면제된다.


제티포트 터미널 이용료와 보라카이 환경세

보라카이 환경세(Boracay environmental fee)

지난 2020년 보라카이 지방정부에서는 보라카이 섬의 환경세를 75페소에서 300페소로 인상했다. 보라카이 섬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관련 예산을 마련하고 관광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이유에서였다. 내국인은 150페소, 외국인은 300페소의 환경세를 납부하여야 입도가 가능하다. 

 

■ 금액

  금액/1인 
외국인 관광객 300페소
5세 이하 어린이 면제
필리핀인 - 내국인 관광객(non-Aklanon tourists) 150페소
장애인, 시니어 시티즌, 학생(신분증 제시 필요)  120페소

■ 비고
- 보라카이 섬 입도 시 1회 납부
- 아클란 지방 거주민(Aklanons)은 환경세 납부 면제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보라카이] 보라카이 환경세 75페소에서 300페소로 인상 예정


이미지 출처 : 아클란 지방정


터미널 이용료(terminal fee)

보라카이 제티포트 선착장의 터미널 이용료(terminal fee)가 지난 2022년 9월부터 150페소로 인상되었다. 5세 이하 어린이는 선착장 사용료 납부가 면제된다. 


■ 금액 

  금액/1인 
외국인 관광객 150페소
5세 이하 어린이 면제
필리핀인 - 내국인 관광객(non-Aklanon tourists) 150페소
장애인, 시니어 시티즌, 학생(신분증 제시 필요)  120페소

 

■ 면제 대상
- 5세 이하 어린이(children 5 years old and below)
- 아클란 지방 거주자(Residents of Aklan)
- 아클란 출신의 필리핀인(Non-residents of Aklan with Aklanon lineage)
- 유효한 터미널 패스 소지자(holders of a valid terminal pass)
■ 비고
- 제티포트(선착장)를 이용할 때마다 납부 
- 아클란 주정부에서는 웹사이트를 통해 미리 터미널 이용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캐쉬(GCash)를 통해 온라인 납부가 가능하다. 

 

+ 관련 글 보기 
[보라카이 여행] 카티클란 제티포트와 각반 제티포트의 터미널 이용료 온라인 납부 방법
[필리핀 여행] 보라카이 까띠끌란 선착장 터미널 이용료 150페소로 인상

 

 


보트비(Caticlan-Boracay boat fare)

■ 방카 보트 이용료 

  금액/1인/편도 
외국인 관광객 50페소
5세 이하 어린이 면제 
필리핀인 - 내국인 관광객(non-Aklanon tourists) 50페소
장애인, 시니어 시티즌, 학생(신분증 제시 필요)  40페소

 

■ 비고 : 당일 날씨에 따라 각반 제티포트(Cagban Jetty Port)이 아닌 탐비산 포트(Tambisaan Jetty Port)를 이용하게 될 수 있으며, 보트 이용 시간이나 이용 선착장에 따라 보트비가 달라질 수 있다. 
■ 이용 선착장 확인하기 : Caticlan Jetty Port & Passenger Terminal 페이스북  

 

날씨로 인한 포트 변경에 대한 안내문

 

[보라카이 여행] 제티포트 선착장 터미널 이용료와 보라카이 환경세, 보트비(2023년)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