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며 생활하기/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 타귁시의 최상급 럭셔리 묘지, 헤리티지 메모리얼 파크(Heritage Memorial Park)

반응형

 

 

혹 필리핀의 극심한 빈부격차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방문을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다. 바로 묘지이다. 파사이 시티에 있는 시립묘지와 타귁 시티 헤리티지 메모리얼 파크 사이에는 그 어떤 벽보다 두툼한 벽이 세워져 있다. 이 벽은 보이지 않지만 매우 단단해서 소멸될 것을 기대하기 어렵다. 

필리핀에서 임대료 비싼 곳을 이야기할 때마다 빠지지 않는 지역이 마카티 시티(Makati City)와 타귁 시티(Taguig City)이다. 한국인들이 '필리핀의 청담동'이니 '마닐라의 가로수길'이라고 부르는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리트(Bonifacio Highstreet)가 바로 이 타귁시티에 있는데, 방 하나짜리 원베드룸 월세가 9만 페소(한국 돈으로 약 2백만 원)에 이른다. 물론 타귁 시티 지역 전체의 콘도가 모두 임대료가 비싼 것은 아니지만, 대체 얼마나 벌어야 하이스트리트 주변에서의 생활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이 하이스트릿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거대한 규모의 묘지가 두 개나 있다. 마닐라 미군묘지(Manila American Cemetery)와 헤리티지 메모리얼 파크(Heritage Memorial Park)이다. 이 묘지들은 각각 61헥타르, 76헥타르 규모로 여의도 면적(2.9㎢)의 절반 가까운 땅을 차지하고 있다. 

헤리티지 메모리얼 파크(Heritage Memorial Park)는 모두 돌아보려면 한참의 시간이 걸릴 정도로 규모가 매우 크고, 쾌적하게 잘 가꾸어져 있어서 언뜻 보면 고급 빌리지와 같이 보이지만 살아 있는 사람은 이곳에 머물 수 없다. 초록이 가득한 한적한 공간을 차지한 것은 죽은 자들이다. 하지만 묘지라고 해도 으스스한 느낌이라고는 전혀 없다. 무덤을 딱히 혐오 시설로 생각하지 않는 곳이 필리핀이라 동네 주민들은 산책로로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땅 주인은 버젓이 존재한다. 싱싱하게 잘 가꾸어진 잔디와 그 위에 세워진 집 모양의 무덤은 모두 주인이 있고, 그 주인들은 상당히 부자이다. 그리고 여기서 부자는 그냥 돈이 좀 많은 사람이 아니다. 진짜 부자를 이야기한다.


살아서 머물 땅도 없는 터라 죽어서까지 땅을 차지하는 것에 큰 흥미는 없지만 순전히 호기심에 이런 호화스러운 묘지는 얼마나 할지 궁금하여 문의를 했다가 계산기를 꺼내 들어야만 했다. 페소보다는 원화로 이야기해야 더 잘 알아듣는 한국인이라서 재빨리 한화로 얼마나 하는지 계산해보았는데 숫자 0이 워낙 많이 붙어 있어서 계산이 쉽지 않았던 것이다. 이 묘지에서 39제곱미터의 땅을 차지하려면 써야 하는 돈은 무려 2,017만 페소. 한국 돈으로 5억 원에 가까운 돈이다. 이 5억 원에는 부가가치세 12%가 포함되어 있다는데, 그 부가세만 무려 5천만 원이다. 바로 근처에 있는 마을에서 살아 있는 사람들이 다닥다닥 좁은 집에서 불편한 쪽잠을 자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다지 유쾌하지 못한 기분이 들지만, 부자들은 죽어서조차 살아있는 사람들보다 더 넓은 땅을 차지할 수 있는 세상에 살면서 그런 것을 불평할 수는 없다. 


헤리티지 메모리얼 파크(Heritage Memorial Park)

■ 주소 : The Heritage Park, Bayani Road, Fort Bonifacio, Taguig City 1630
■ 위치 : 필리핀 메트로 마닐라 타귁시


집처럼 보이지만, 무덤이다. 에어컨까지 설치된 곳도 많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Heritage Park Pre - Need Cremation Plans

· Heritage Memorial Park - It Is Essential To Plan And Prepare.

 

 


[필리핀 마닐라] 타귁시의 최상급 럭셔리 묘지, 헤리티지 메모리얼 파크(Heritage Memorial Park)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