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생활] 체험공간이 있는 스포츠 레저용품 매장, 데카트론(Decathlon)

by 필인러브 2023. 2. 16.
반응형

필리핀 데카트론 매장. 매장에 따라 구비된제품 구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5,000개 정도 되는 품목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다른 스포츠 레저용품브랜드와 다르게 고객들이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스포츠 종목별로 별도의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포츠 레저용품 브랜드 1위는 어디일까? 2020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보면 1위는 나이키, 2위는 아디다스이다. 그리고 퓨마, 언더아머, 스케쳐스, 아식스 등이 그 뒤를 따른다. 하지만 매출액이나 인지도가 아닌 매장 규모로 따진다면 프랑스의 데카트론이 1위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다.

 

데카트론(Decathlon)은 1976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중저가 스포츠 레저용품 종합 판매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스포츠용품과 아웃도어용품을 사기 좋은 곳으로 2022년 4월 기준으로 전 세계 60개국에 1,747개에 달하는 매장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 레저 전문 브랜드이다. 데카트론은 그리스어로 '열 개의 스포츠'라는 뜻을 지녔다고 하는데, 그 이름답게 고객에게 최소 10개의 스포츠에 대한 재미를 알려주겠다는 모토를 가지고 출발했다. 데카트론 창립자인 미셀 르클레르크(Michel Leclercq)는 데카트론을 만들 당시부터 고객이 자사의 용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그리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최대한 제품 가격을 낮춤으로써 스포츠를 시작하려는 이들이 장비 구매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유명 스포츠용품 브랜드 상품을 모아서 파는 멀티샵과 다른 데카트론만의 특징은 자체 생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다. 스포츠의 즐거움을 모두가 누리도록 하겠다는 창업자의 철학에 따라 데카트론에서는 매장을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각종 스포츠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공간으로 구성한다. 그래서 피트니스, 요가, 조깅, 자전거 사이클링, 산악자전거, 수영, 윈드서핑, 카약, 각종 수상스포츠, 골프, 등산, 하이킹, 트래킹, 낚시, 마라톤, 배드민턴, 탁구, 야구, 축구, 농구, 배구, 인라인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롤러블레이드, 승마, 복싱, 낚시, 발레, 체조, 골프, 캠핑용품 등 종목별로 마련된 체험공간에서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데카트론에서는 각종 스포츠용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생산·유통하는데 제품을 보면 비싼 고기능성 상품보다는 저렴한 가격대의 내구성 높은 상품이 많다. 수영복이나 등산복이야 대량 생산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해도 다이빙용품이며 승마용품 등까지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할 수 있게 된 것은 제품 설계, 디자인, 생산부터 운반, 판매까지 직접 하면서 자체 생산 상표만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데카트론에서는 가격 거품을 낮출 수 있도록 생산 공장을 한곳에 집중하지 않고 각 제품에 쓰이는 원재료 가격이 싼 곳을 찾아 공장을 전 세계에 흩뿌려둔다. 대신 물류 창고만큼은 전 세계에 두어서 물류비용이 과다하게 지출되지 않도록 한다. 광고와 포장은 최소화하고 절감한 마케팅 비용을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음을 고객에게 어필한 것도 성공 요인의 하나로 평가된다. 누구나 알만한 슈퍼스타를 광고 모델로 쓰지 않기 때문에 데카트론이라는 이름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일이 쉽지는 않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쓸만한 품질을 가진 제품을 살 수 있음이 입소문을 타면서  '스포츠용품계 이케아'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특별히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나들이 삼아 매장을 방문하는 이가 많다는 것도 이케아와 비슷하다.  


 

 


필리핀 데카트론 매장 위치 

필리핀 마닐라 생활 중 스포츠용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데카트론 매장으로 가면 된다. 하지만 데카트론을 방문하면서 최상급 품질의 고급 장비나 전문가용 제품을 기대하면 곤란하다. 입문자가 쓸만한 저렴한 가격대에 튼튼한 제품 위주로 판매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취미로 스포츠를 하나 즐겨보고 싶은 상황에서 고가의 장비 구매가 부담스러울 때 방문하기 좋다. 예를 들어 등산을 일 년에 몇 번 하지 않을 듯한 상황에서 장비를 사야 할 때, 처음으로 해양스포츠에 입문해서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지 알기 어려울 때 방문하기 적당하다. 자주 쓰지 않는 용품이나 소모품에 가까운 장비를 살 때, 한참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라서 너무 비싼 제품을 사서 쓰게 하기는 아까울 때도 이용하기 좋다. 

 

데카트론 필리핀(Decathlon Philippines)에서는 지난 2017년 6월에 알라방 페스티발몰의 문을 연 이후 꾸준히 매장 수를 늘리고 있다. 2023년 2월 현재는 필리핀에는 마닐라 파사이의 몰 오브 아시아를 비롯하여 파식, 퀘존, 알라방, 안티폴로 등에 총 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비떼 다스마리냐스 지점도 있었지만 지난 2020년 4월에 문을 닫았다. 데카트론 필리핀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https://www.decathlon.ph/ )도 운영하고 있어서 매장까지 거리가 멀다면 온라인 주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DECATHLON PASAY, SM MALL OF ASIA

■ DECATHLON PASAY, SM MALL OF ASIA
- 전화번호 : (02) 8 424 2970
- 주소 : SM Mall of Asia L2, Entertainment Mall 1300 Pasay City, Metro Manila, Philippines
- 위치 : 마닐라 파사이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 내 

DECATHLON PASIG, TIENDESITAS


■  DECATHLON PASIG, TIENDESITAS
- 전화번호 : (02) 8 424 2970
- 주소 : Tiendesitas, Ortigas Ave. cor E. Rodriquez Ave. (C-5), Pasig City, 1604 Metro Manila, Philippines
- 위치 : 마닐라 파식. 올티가스 애비뉴 티엔데시타스(Tiendesitas)

 

SM City North Edsa


■ DECATHLON QUEZON CITY, SM NORTH EDSA
- 전화번호 : (02) 8 424 2970
- 주소 : SM City North Edsa, North Avenue, corner Epifanio de los Santos Ave, Quezon City, Metro Manila 
- 위치 : 마닐라 퀘존 SM City North Edsa 2층 

 

SM City Fairview


■ Decathlon Fairview
- 전화번호 : (02) 8 424 2970
- 주소 : SM City Fairview Upper Ground Level, Quezon City, Metro Manila, Philippines
- 위치 : 마닐라 퀘존 페어뷰 Upper Ground Level

 

DECATHLON ALABANG, FESTIVAL MALL


■ DECATHLON ALABANG, FESTIVAL MALL
- 전화번호 : (02) 8 424 2970
- 주소 : Festival Mall, Corporate Ave, Alabang, Muntinlupa, 1770 Metro Manila, Philippines
- 위치 : 알라방 페스티발몰 

■ DECATHLON MASINAG
- 전화번호 : (02) 8-255-3647
- 주소 : Decathlon Masinag Marcos Highway, Mayamot, Antipolo City, 1870 Philippines
- 위치 : 안티폴로 마시나그


가격을 생각하면 품질이 좋은 편이다. 하지만 데카트론의 제품을 구매한 적이 없다면 매장에 방문하여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공간에서 제품의 성능을 직접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다이빙용품처럼 일반적으로 고가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제품들도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다. 품질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고, 경험 삼아 다이빙에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한 정도이다.
모든 상품이 체험 가능한 것은 아니다.


[필리핀 마닐라 생활] 체험공간이 있는 스포츠 레저용품 매장, 데카트론(Decathlon)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