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음식•맛집

[필리핀 마닐라] 단골로 삼고 싶은 곳, 차이연 중국집

by 필인러브 2022. 6. 28.
반응형

 

실로 오랜만에 마닐라의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중국집을 찾아냈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맛과 깔끔한 매장,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럽다. 

"짬뽕을 좋아하면 몰 오브 아시아 쪽에 갔을 때 블루베이워크에 있는 중국집에 가봐요."
B는 삼겹살 한 점을 먹어도 제대로 구워서 먹는 사람이었다. 삼겹살 특유의 맛이 최대한 느껴질 수 있도록 불을 조절하고, 곁들임 반찬까지 삼겹살의 맛을 해치지 않을 수 있도록 신경을 쓴다. 그런 B의 추천을 받고 몇 년 만에 블루베이워크(Blue Bay Walk)에 갔지만 대체 중국집이 어디에 있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결국 건물 끝에서 끝까지 모두 돌아본 뒤에야 매장이 아웃백 바로 옆에 있었음을 깨달았다. 그리고 나는 차를 아웃백 바로 옆에 주차해 두었었다. 바로 옆에 있는 곳을 놓고 한낮의 더위 속에서 무슨 일을 한 것인가 싶지만, 매장을 발견한 것만으로도 대견스럽다. 이미 점심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이라 재빨리 자리에 앉아 잡탕밥과 간짜장을 주문했다. 주문을 하고 나서 짬뽕 맛집이라던 B의 말이 떠올랐지만, 애써 기억 속에서 지워버렸다.  

그런데 짬뽕을 잘하는 집은 자장면이니 잡탕밥도 잘하는 모양이다. 피망이며 청경채의 식감을 제대로 살려낸 잡탕밥이었다. 세심하게 칼집을 낸 오징어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것도 마음에 들지만, 얼큰한 짬뽕 국물을 조금 주는 것도 흡족하다. 은은하게 불맛을 품은 간짜장과 소소하지만 정갈한 반찬까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괜찮은 식사가 차려졌으니 밥 먹는 일이 즐겁다. 양파 한 조각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그릇을 비우고 향이 진한 뜨거운 차까지 마신 뒤 다음에는 만날 자장면은 어디가 최고냐고 묻는 알렌을 데리고 탕수육을 먹으러 와야겠다고 계획을 세웠다. 


[필리핀 마닐라] 차이연(Chai Yeon) 중국집

■ 전화번호 : 0966 264 8537
■ 주소 : Cluster J, Ground Floor, Bluebay Walk, Diosdado Macapagal Blvd, Pasay, 1300 Metro Manila
■ 위치 : 필리핀 마닐라 파사이 시티,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 근처에 있는 블루베이워크 쇼핑단지 내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마닐라 블루베이워크(Blue Bay Walk)
아웃백(Outback Steakhouse)
아웃백에서 오른쪽으로 보면 이런 건물이 보인다.
이 하늘색 부분에 중국집이 있다.
차이연(Chai Yeon)
매장 내부
매장 규모는 작지만 에어컨이 시원하다.
실로 오랜만에 보는 안심 수저집
기본 반찬
색다르게 반찬으로 분홍 소시지가 나온다.
잡탕밥(중화덮밥). 보통은 밥에 얹어서 덮밥 형식으로 나오지만, 이곳에서는 밥과 소스를 따로 서빙해주고 있었다.
짬뽕 국물도 곁들여 나온다.
간짜장
메뉴판
산미구엘 맥주는 90페소이다.
주변 상가 대부분은 아직 문을 열지 못했다. 코로나 때문에 영업을 중단한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늦게 문을 여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본촌
Hot-Star Large Fried Chicken
몇 년 전에 왔을 때만 해도 상당히 북적였는데, 지금은 상가 상당수가 문을 닫은 듯하다.
너무 덥고 습한 날씨 때문인지 사람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다.
뒤에 보이는 촌스러운 푸른색 건물은 Six Senses Residences 라는 이름의 콘도이다.
놀랍게도 흡연실이 있다. 대신 흡연실 아닌 곳에서 흡연할 경우 벌금이 무려 만 페소에 달한다.
흡연 구역에는 담배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다.
블루베이워크(Blue Bay Walk)의 주차비는 주중과 주말 요금이 다르다. 주말에는 60페소이다.
더블드래곤 프라자(DoubleDragon Plaza)

[필리핀 마닐라] 단골로 삼고 싶은 곳, 차이연 중국집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