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축제] 블랙 나자렌 행렬 취소. 그래도 하나님은 이해하실 것입니다.

by 필인러브 2022. 1. 6.
반응형

블랙 나자렌(Black Nazarene)

 

"하나님은 항상 거기에 계십니다. 그분은 어디에나 계십니다 ...(중략)... 블랙 나자렌 행렬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하나님은 이해하실 것입니다. 그는 문제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기도합시다
(God will understand. He knows the problem. So magdasal na lang tayo)"
                                                                                                                         -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블랙 나자렌(Black Nazarene) 행진이 취소될 예정이다. 마닐라 퀴아포 성당(Quiapo Church) 주변에서 매년 1월 9일이면 열리는 이 축제는 수백만 명이 참가하는 필리핀 최대의 종교 행사이다. 기적을 가져다주는 힘이 있다는 검은 예수상을 보려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몰려드는 모습은 인파 그 자체만으로도 대단한 볼거리이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밀집하여 매년 사상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한편, 퀴아포 성당을 방문하고자 하는 신자들을 완전히 통제하기 어렵다는 성당 측의 이야기에 따라 필리핀 정부에서는 축제일을 전후하여 2천 명이 넘는 경찰을 배치할 예정이다. NCRPO(National Capital Region Police Office)에서는 성당 주변으로 5개의 검문소를 운영하고, 길거리 행진 대신 온라인 미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최대의 종교축제, 1월 9일 블랙 나자렌 축제의 유래(Feast of the Black Nazarene)

 

올해 퀴아포 성당에서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블랙 나자렌 축제 관련 행진을 취소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미사를 열 예정이다. 미사는 새벽 4시부터 오후 9시까지 17번이나 열린다.
2022년 1월 1일. 일로코스 지방 거리에서 만난 블랙나자렌 행렬

 

 

[필리핀 축제] 블랙 나자렌 행렬 취소. 그래도 하나님은 이해하실 것입니다.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