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 잔인한 2021년, 마카티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 요즘

by 필인러브 2021. 5. 20.
반응형

Ayala Ave, Makati, Metro Manila


필리핀이란 단어를 들으면 파랑과 초록의 산뜻한 색감이 먼저 떠오르지만, 그렇다고 그 색감이 도시에까지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1287만 명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대도시 마닐라는 녹지공간이 많지 않다. 필리핀 사람들은 공원보다 쇼핑몰 방문 쪽을 더 선호하는 듯하지만 그래도 도시에 초록색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새삼스럽게 깨달은 부분이지만, 필리핀의 콘도들이 수영장이니 조깅트랙과 같은 공간을 잔뜩 만드는 이유가 있다. 집 근처에 자그마한 공원이라도 있다면 편안한 옷차림으로 슬슬 걸어가 볼 터이지만, 근린공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다. 그나마 공원이 좀 있다는 동네가 마카티이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그 공원 공간을 이용하는 사람조차 사라지게 했다.  

 

환전소에서 그린벨트 쇼핑몰 안에도 지점이 있다고 했지만 굳이 타워 원(Tower One & Exchange Plaza) 건물 14층에 있다 본점을 찾아간 것은 타워 원 건물이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 공원 모퉁이에 있기 때문이었다. 환전소에 간 김에 오랜만에 공원에 가보고 싶었다. 그런데 공원은 풍경은 사뭇 달라져 있었다. 날씨가 덥기도 하지만 이렇게나 사람이 없다니, 어쩐지 기이하기까지 하다. 그나마 몇 명 있는 사람들조차도 두툼한 햇살을 피해 건물 아래 그늘에 숨어 있다. 하기야 마음먹고 공원 구경을 나선 나조차도 공원 안을 잠깐 서성였을 뿐, 도무지 산책을 즐길 의욕이 생기지 않았다. 올해에는 아무쪼록 크리스마스 빛의 축제(조명축제)가 다시 열려야 할 터인데 과연 다시 사람으로 북적이던 그 광경을 볼 수 있을지 자신이 생기지 않았다.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Ayala Triangle Gardens)

마카티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Ayala Triangle Gardens)

■ 주소 : Paseo De Roxas St Cor Makati Ave, Cor Ayala Ave, Makati, 1209 Metro Manila
■ 위치 : 마카티 그린벨트 쇼핑몰에서 도보 10분 거리 / 피불고스 한인타운과도 도보 가능한 거리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 주변 지역은 1948년 이전에만 해도 닐스 필드 에어포트(Nielson Field airport)라는 이름의 공항이었다. 전쟁이 끝난 뒤 파사이 지역에 마닐라공항이 만들어지면서 지금과 같은 모습의 상업지구(Makati Central Business Distric)로 개발되었다. 공항의 활주로는 아얄라 트라이앵글을 감싸고 있는 도로가 되었고, 공항 관제탑은 블랙 버드 레스토랑(Blackbird Restaurant)이란 이름의 고급 레스토랑이 되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아얄라 랜드(Ayala Land)에서 개최하는 크리스마스 빛의 축제(조명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아얄라에서는 작년에는 온라인 축제 형태로 빛의 축제를 열었지만, 아무래도 직접 보는 것만큼 큰 호응을 얻지는 못했다. 

참고로 공원 주변에는 이런저런 기념비가 많다. 가장 유명한 것은 그린벨트에서 공원으로 가는 길에 인술러 라이프(Insular Life) 건물 근처에 있는 기념비이다. 이 기념비의 주인공은 바로 베니그노 니노이 아키노(Benigno Simeon "Ninoy Aquino Jr.)이다. 니노이 아키노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독재 정권에 저항했던 국민 영웅으로 마닐라공항에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The 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라는 이름을 가지게 한 인물이다. 이 기념비는 아키노가 1983년에 마닐라공항에서 암살당한 뒤 1986년에 세워졌다. 한편, 공원 반대쪽 모퉁이에서는 술탄 쿠다랏의 기념비(Sultan Kudarat Monument)를 볼 수 있다. 술탓 쿠다랏은 스페인이 필리핀을 지배하기 전 민다나오 지역을 통치했다는 통치자이다. 민다나오 지역에 화려한 이슬람 문화를 꽃피우게 했던 위대한 지도자로 평가된다. 


베니그노 니노이 아키노 기념비(Ninoy Aquino Monument)
술탄 쿠다랏 기념비(Sultan Kudarat Monument)
아얄라 트라이앵글 가든(Ayala Triangle Gardens)
Make It Makati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식당 건물도 있고, 제법 공원 규모가 큰 편이다. 
코로나19 이후 식당 영업이 어려워지면서 모두 문을 닫았다. 원래는 손님이 꽤 많은 편이다. 
BDO Equitable Tower
Tower One & Exchange Plaza
PS Bank - Main Office
Tower One & Exchange Plaza


[필리핀 마닐라] 잔인한 2021년, 마카티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 요즘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