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생활] 따가이따이 따알화산, 화산경보단계 1단계로 하향조정

by 필인러브 2020. 3. 20.
반응형



어제(2020년 3월 19일), 필리핀 화산지진학연구소(Phivolcs)에서는 따알화산(Taal Volcano)의 화산 경보 단계를 레벨 1단계로 낮추었다. 레벨 1단계는 화산 폭발의 위험이 임박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따알섬은 영구 위험구역으로 선포된 상태라서 방문이 불가능하다. 1월에 대피령이 떨어졌을 당시 섬을 빠져나온 따알섬 주민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따가이따이 스타벅스는 영업을 시작하였지만, 예전처럼 따알화산에 가서 조랑말을 탄다든가 하는 활동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화산 인근에서의 비행 또한 엄격히 금지된다.


* 지난 2020년 1월 12일, 따알화산 주변에서 화산재가 날아다니는 장면이 목격되었다. 당시 필리핀 화산지진학연구소(Phivolcs)에서는 따알화산에 대해 4단계(위험수준, 분화임박) 경보를 내렸고, 따가이따이와 바탕가스 등 따알화산 주 분화구 반경 14km 이내에 있는 지역에 대피령이 떨어졌었다. 



▲ 따가이따이 스타벅스에서 바라본 따알섬. 화산폭발 조짐이 보였던 때로부터 두 달이 지났지만, 지붕 위에는 아직도 화산재가 남아 있어서 당시 상황이 얼마나 심각했는지 짐작하게 한다. 



▲ 이 사진은 지난 3월 7일에 따가이따이 스타벅스에서 찍은 사진이다. 현재는 코로나19 때문에 메트로 마닐라에서 따가이따이로의 방문이 불가능하다. 



 필리핀 화산지진학연구소(Phivolcs)에서는 따알 화산에 대해 분화 가능성에 따라 화산 경보 단계를 레벨 0에서 레벨 5까지 6단계로 나누고 있다. 숫자가 커질수록 위험한 것이 된다.


+ 관련 글 보기 

[필리핀 생활] 따알화산 레벨 4단계, 분화 임박 (화산 경보 단계 보는 방법)

[필리핀 생활] 따가이따이 따알 화산경보단계 2단계(화산 불안정 감소)로 하향조정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리핀 화산지진학연구소(Phivolcs - Philippine Institute of Volcanology and Seismology)

https://www.facebook.com/PHIVOLCS/

https://www.phivolcs.dost.gov.ph/index.php/volcano-hazard/volcano-alert-level





[필리핀 생활] 따가이따이 따알화산, 화산경보단계 1단계로 하향조정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