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호텔•콘도

[필리핀 콘도 매매] 아얄라랜드에서 분양하는 고급 콘도의 쇼룸(모델하우스) 구경하기

by 필인러브 2021. 5. 31.
반응형

 


산책 삼아 마카티에 있는 그린벨트 쇼핑몰에 갔다가 우연히 아얄라랜드에서 하는 쇼룸(모델하우스) 구경을 하게 되었다. 평일 낮이라서 쇼핑몰에 손님은 거의 없었지만, 그래도 사람이 더 없는 곳만 골라 다니려고 하다 보니 그린벨트5 4층까지 올라갔는데, 그곳에 'ARBOR LANES by Ayala Land Premier'라는 이름의 모델하우스가 있었던 것이다.

아얄라랜드(Ayala Land)는 필리핀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이다. 필리핀의 청담동이라는 보니파시오 지역을 만든 부동산 개발회사로 네임밸류도 높지만, 매출액 규모로 보아도 명실공히 업계 1위이다. 업계 2위라는 SM Prime Holdings, Inc 나 3위라는 DMCI Holdings, Inc.와 매출액 규모가 50억 페소(한화 1,162억) 가까이 난다. 그런 아얄라랜드에서 분양하는 콘도 중에서도 가장 고급스럽기로 알려져 있는 아얄라 프리미엄 콘도는 메트로 마닐라 지역에서도 집값이 비싼 마카티며 타귁, 퀘존 등에 짓고 있었고, 평수 또한 상당히 넓었다. 그나마 평형이 작다는 것이 68제곱미터(약 20평)인데 분양가가 2,000만 페소, 그러니까 5억 가까이 되었다. 그런 것을 살만한 여력은 내게 전혀 없지만 그래도 기꺼이 쇼룸 구경을 한 것은 에어컨이 시원했기 때문이다. 넓고 넓은 쇼룸 안에는 쇼룸을 안내하는 직원과 경비원 둘밖에 아무도 없었고, 직원은 누군가 매장 안에 들어와 준 것만으로도 기뻐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온몸으로 마부하이(타갈로그어로 '환영합니다'를 의미)를 외치며 쇼룸 직원이 내게 보여준 모델하우스 유닛은 Arbor Lanes at Arca South라는 거창한 이름을 가진 174스퀘어미터(약 52평)나 되는 3BR 콘도미니엄이었는데, 타귁 어딘가에 짓고 있다고 했다. 마스터 베드룸을 포함해서 침실도 3개나 되었는데, 부자들은 욕실을 함께 사용하지 않는지 욕실도 3개나 있었다. 발코니 공간도 상당히 넓어서 운동기구를 가져다 두어도 될 정도이다. 하지만 꽤 고급스럽게 잘 꾸며진 침실보다 내 시선을 끈 것은 주방 옆에 딸린 작은 방이었다.

사실 이 집은 방이 4개였지만, 침실이 4개라고 말하지 않는 것은 그 네 번째 침실이 가정부를 위한 방이기 때문이다. 주방 옆에 딸린 메이드 룸은 안방의 꼭 5분의 1 크기로 만들어져 있었는데, 그래도 제법 깔끔했다. 메인 공간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저렴한 자재로 마무리되어 있었지만, 자그마한 침대와 옷장까지 놓여 있고, 바로 옆에 화장실이 딸린 것이 제법 쾌적해 보이기도 했다. 174제곱미터의 집에서 8제곱미터(약 2.4평)란 공간을 가정부가 차지할 수 있다고 하여 쾌적하다고 말하는 것은 필리핀에 있는 가정부 상당수는 열악하기 짝이 없는 공간에서 누추한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듣기로는 가정부를 위한 방이 없는 경우 세탁실이나 발코니에서 생활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부잣집 가정부라도 해서 가정부 일이 편할 리가 있겠냐마는 자신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게 어디인가 싶다. 

메이드룸을 보고 감탄하고 있는 내게 다가와 모델하우스 직원이 말해준 콘도 분양가는 그 단위가 너무 커서 한화로 얼마인지 쉽게 계산이 되지 않았다. 하긴 마카티 그린벨트 중심지의 주차 공간을 사려면 2밀리언 페소(한화 약 4,600만 원)나 된다고 했으니, 집값이야 오죽하겠는가. 어쨌든, 콘도 분양가는 내가 다시 스무 살이 되고, 열심히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갚는다고 해도 감당하기 힘들 것 같은 가격이었다. 그래서 이런 집의 가격을 알아서 무엇하겠는가 싶은 마음에 듣자마자 깨끗하게 머릿속에서 지워버렸지만, 그래도 직원이 부탁하는 대로 방명록은 열심히 적어주었다. 코로나 때문에 그동안 방문객이 얼마나 없었는지, 누군가 들어와서 입을 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흡족해하는 기색이 매우 역력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방명록을 보자마자 내 생각이 틀리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지난 2주 동안 방명록에 적힌 이름이 열 명도 되지 않았던 것이다.  


필리핀 마닐라 그린벨트 쇼핑몰 
그린벨트5. ARBOR LANES by Ayala Land Premier
단지 모형도(콘도미니엄 미니어처)가 세심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 
모델하우스는 밖에서 보기보다 내부가 엄청나게 넓다. 
Arbor Lanes at Arca South 단지 모형도
선텐하는 사람까지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다. 
174제곱미터 공간 중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한 것은 마스터 베드룸이다. 
거실 공간 
8명은 앉을 수 있는 큰 식탁이 인상적이다. 
주방
메이드룸 
온통 흰색으로 꾸며져 있다. 이 방을 쓰는 메이드는 영화에서나 보던 유니폼을 입어야 할 것 같다. 
메이드를 위한 화장실 
마스터 베드룸. 상당히 넓은 공간을 드레스룸이 차지하고 있다. 
생각보다 작은 크기의 침실. 침실 자체는 생각보다 크지 않은데, 안방 드레스룸을 비롯하여 수납공간이 정말 많다.
모델하우스 바닥에 만들어진 대형 지도. 아얄라에서 짓고 있는 콘도가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 어디에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다른 어떤 곳에서 보던 것보다 상당히 고급스럽게 잘 만들어져 있어 눈길을 끈다.


내가 멈추어 있는 동안에도 계절은 움직인다. 나무의 화사한 색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필리핀 콘도 매매] 아얄라랜드에서 분양하는 고급 콘도의 쇼룸(모델하우스) 구경하기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