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며 생활하기/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 파사이 사람들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살 수 있는 것

반응형

파사이 HK선플라자(HK SUN PLAZA)


오랜만에 파사이 진마트에 갔다가 주류는 파사이 거주자에게만 판매 가능하다는 안내문을 발견했다. 라면과 간고등어를 좀 사고 싶어서 슈퍼에 간 것이라 소주니 맥주 따위를 살 생각은 전혀 없지만, 그래도 슈퍼 직원이 파사이 거주자인지를 어떻게 식별할 수 있을지 좀 궁금해져 왔다. 

진마트에서 슈퍼 곳곳에 이런저런 안내문을 가득 붙이게 된 것은 필리핀 정부의 시행지침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이다. 파사이 시티의 지침(Executive Order ICR No. 41)도 봐야 하니 고달프지 않을 수 없다. 지난 5월 15일부터 시작된 가이드라인은 무려 3장에 걸쳐 빼곡한데, 오후 10시부터 오전 4시 사이 통행금지, 대규모 집회 금지 등과 함께 주류 판매에 대한 내용도 적혀 있다. 그러니까 파사이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파사이 거주민만 술을 살 수 있으며, 집에서 가족들끼리만 음주가 허용된다. 하지만 눈 가리고 아웅 한다고 했다. 단순히 주류 구매 가능 대상과 시간을 제한한다고 하여 코로나19 방역에 큰 효과를 거둘 것 같지는 않다. 파사이에서 스무 걸음 정도 되는 작은 다리 하나만 건너면 마카티인데, 정말 술이 마시고 싶다면 마카티에 가서 사면 간단히 해결될 일이니 말이다. 


파사이 진마트 한국슈퍼 
주류 판매에 대한 안내문 
BTS!!! 
파사이 시티의 가이드라인. 너무 색깔이 알록달록하여 가짜 같지만, 파사이 시장이 핑크 덕후라서 이런 결과물이 나온 것뿐이다. 
파사이는 이런 식으로 온통 분홍색으로 꾸민다. 솔직히 말하면 좀 지나치게 느껴질 정도로 온통 핑크빛이다. 
심지어 육교까지 분홍색이다. 



[필리핀 마닐라] 파사이 사람들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살 수 있는 것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